🔥 글쓰기 +60(x4배) / 글추천 받음+6 (x2배) / 댓글 +4(x2배)
  • 목록

도시(City) 포항

안녕 브로들

오랜만에 포항으로 국내여행을 다녀왔어

식도락 여행으로 간건데 생각보다 여기저기 관광도 많이 해서 여행기 한 번 써볼게~

수원에서 출발했는데 버스는 불편할 것 같아서 환승을 감수하고 KTX로 갔어.

수원~동대구, 동대구~포항 행을 탔는데 환승 시간 30분 정도 텀 두니까 화장실 들렀다가 갈아타기 딱 좋았어.

아침일찍 출발해서 배가 출출했는데 수원역에서 도넛 하나 먹고도 동대구에서 델리만쥬 하나 샀어 ㅋ

오랜만에 먹으니까 맛있더라

그렇게 델리만쥬도 하나 먹고 KTX를 갈아탄 뒤 12시 정도에 포항에 도착했어

호텔 체크인 시간보단 한참 일찍 도착한 거라 밥을 먼저 먹으러 갔지

포항 도착해서 한 첫 식사야

오대양 물회라는 곳에서 시킨 도다리물회인데 진짜 맛있더라

전국 3대 물회 식당으로 꼽히는 곳이라 하더라구 ㅋㅋ

이렇게 물회 순삭한 뒤 호텔로 향했어

체크인이 3시여서 2시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그 시간에 체크인을 하려면 만 원 내야 한다더라구

그래서 짐만 맡겨놓고 나왔어

포항 여행을 검색하면 볼거리 중에 스페이스 워크가 자주 언급되더라구

신기하게 생긴 계단인데 전망대도 있고 공원 산책 하기도 좋아보여서 거기로 향했지

근데 맙소사.. ㅋㅋ

비가 와서 그런지 운영중단이었어

그래서 공원이나 돌아보려고 산책을 했어

환호공원이라는 곳인데 생각보다 공원이 많이 커서 돌아보기 좋더라구

이게 스페이스 워크야.

날씨가 좋으면 계단을 따라 걸어볼 수 있어

물론 저 롤러코스터 처럼 생긴 부분은 못 걷고 다시 뒤돌아 와야 돼.. ㅋㅋ

어린이들은 키가 120cm 이상이어야 체험이 가능하다고 해

운영시간 맞춰 왔는데 흑흑흑

그래도 높은 곳이라 포스코도 보이고 뷰가 이뻐서 산책하면서 구경하다가

가까운 곳에 작은 카페가 있길래 그 곳으로 향했어

스페이스 카페라는 곳인데 우주인 느낌이 나는 캐릭터들도 있고 우주 감성으로 꾸민 듯 했어

음료 토핑도 우주 감성이야 ㅋㅋ

이 날 날씨가 좀 추웠는데 따뜻한 바닐라라떼 마시니까 몸이 녹더라

카페에서 몸 녹이면서 시간을 떼우다가 슬슬 이동해보려고 나왔어

공원 입구 쪽에 누벨바그 전시가 있길래 그 곳으로 향했어

특이한 전시들이 많았는데 사진 찍는걸 막는 느낌은 없었지만 찍기 좀 그래서 작품은 안 찍었어 ㅋㅋ..

미술에 소양이 없어서 이해하기는 힘든데 그래도 눈이 즐거운 면은 있더라구

디스토피아적인 묘사라든지 나체(ㅋ)라든지.. 나름 재밌었어

이렇게 환호공원 투어는 마치고 영일대 해수욕장을 향했어

바다 보는 갈매기 ㅋㅋ 감성 있는 녀석이야

감성돋는 영일교

사진 스팟이야

영일교 말고는 딱히 볼게 없어서 나도 사진 실컷 찍고 저녁식사 먹으러 환여횟집을 갔어

아까 물회랑은 살짝 비주얼이 다르지 ㅋㅋ

이것도 도다리 물회인데 환여횟집도 맛있었어

근데 오대양 물회가 더 맛있는 듯 ㅎㅎ 환여횟집은 관광객이 많이 가는 곳이라고 하더라구

식사를 하고 영일대 북부시장을 갈까 하다가 다음날도 놀아야하니 체력 보충하러 호텔로 왔어

호텔에 가니 짐을 호실에 미리 넣어두셨더라구

생각보다 정말 넓었던 호텔 ㄷㄷ..

이 호텔 진짜 좋았는데 호텔 후기 게시판에 자세히 남길게

포항 여행 가는 브로들한텐 꼭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었어

여행 1일차는 이렇게 알차면서도 단순하게 보냈어

2일차에는 포항에 이런 곳이 있었다고? 싶을 정도로 좋은 관광지를 많이 다녔는데 다음 글에 이어서 써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