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쓰기 +60(x4배) / 글추천 받음+6 (x2배) / 댓글 +4(x2배)
  • 목록

🇰🇷한국 20년 전주 한옥마을 여행

불러쓰
2767 9 12

작년에 다녀온 전주 한옥마을 여행기야~

1. 추천지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일대

2. 주변 관광지 : 전주한옥마을 일대, 경기전, 전주남부시장, 전주난장 등

3. 숙박 : 한옥마을 내 한옥시설

이쁜 한옥집들이 많음 / 숙박 어플을 통해 원하는 가격,인테리어 등을 찾아서 숙박하면 됨

(1박 5~20만원정도로 다양함)

4. 놀거리 : 1. 전주한옥마을 산책 (먹거리 및 구경거리 다양하고 한복,옛교복등 옷렌탈도 가능)

2. 전주난장 (옛시절이 떠오르는 추억의 물건과 놀이가 있음) ★강추★

3. 경기전 (조선 태조 이성계의 어전을 모신 사당이라고 하던데 역사는 잘 모르나 넓어서 산책하면서 힐링 됨)

4. 전주남부시장 (재래시장인데 청년몰, 야시장이 있어서 볼거리,먹거리가 다양함)

5. 한옥마을 주변 유명 베이커리 집들이 많아서 빵집 투어도 괜찮아~

20년 가을쯤 다녀온 전주 여행이야~

한번 가봐야지 하면서도 의외로 거리가 있어서 못갔던 곳인데 작년에 코로나를 뚫고 다녀왔었지~

한옥마을 약도.jpg

한옥마을 입구.jpg

전주 한옥마을은 대체로 한옥으로 되어 있으며 거기서 먹거리랑 기념품도 팔고 있어~

한옥마을 거리 자체가 넓어서 구경하면서 다니다 보면 시간 금방 지나가~

그리고 술박물관, 국악의집, 공예품 전시관등 기념품도 살수 있고 간단한 체험도 할 수 있어

한옥마을 내부.jpg

우리는 마을 돌아다니면서 구경하고 바로 전주 난장이라는 곳으로 갔어~

가기전에 교복 렌탈해서 입고 갔지~

물론 와이프님의 의견으로 입고 가긴 했는데 난 왜케 창피하던지....ㅜㅜ

전주난장은 건물은 작은데 볼거리가 참 많았어

그래서 기억에 많이 남는 곳이야~

위치는 한옥마을 공영주차장 뒷편에 있고 입장권은 네이버에서 미리 예매해도 되구

현장에서 구매해도 돼~

전주난장 입구.jpg

전주난장 내부 사진이 별루 없어서 몇개만 올릴께~

사진은 많이 찍었는데 우리부부 얼굴이 많이 나와서 브로들 기분 상할까봐 자체 심의로 걸렀어 ㅋㅋㅋ

내부에는 고고장, 옛기차길, 이발소, 오락실, 군대내무반,비디오대여점 등 추억의 장소들이 엄청 많이 있어~

전주난장 고고장.jpg

전주난장 내부1.jpg

전주난장 포스터.jpg

전주난장 옥상.jpg

내부 바닥에는 화살표가 있는데 그대로 따라가면서 구경하면 돼~

건물이 작아서 실망 했는데 의외로 알차게 준비해놔서 다 보고 나오는데 꽤 시간이 걸렸어~

물론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다보니 더 걸렸던거 같아~

그리고 마지막 출구 직전엔 사장님께서 생수랑 팝콘을 주시는데 팝콘이 옛날 동네에서 리어카에 기계를 얹어서 만든 팝콘과

똑같은것이여서 추억의 맛이야~ 그래서 더 맛나 ㅋㅋㅋ

그 다음 코스로는 경기전이야~

경기전 입장권.jpg

경기전 내부.jpg

경기전 내부1.jpg

여긴 어진을 모신 사당이라고 하는데 사당이 이렇게 큰지 몰랐어 ㅎㅎ

웬만한 공원보다 훨씬 커~

그래서 천천히 산보하는 느낌으로 걸었지~

주변에 한옥 같은 곳에 앉아서 잠깐 쉬기도 하고 사진도 찍고 그랬어~

유치원생들 소풍 장소인지 많이들 와 있더라구~

조용하고 한적해서 뭔가 힐링 되는 곳이야~

그리고 경기전 바로 근처에 전동성당이라고 유명한 성당이 있는데 우린 못갔어....

공사중이라 출입금지였거든~

경기전 가보는 브로들은 성당 잠깐이라도 들려서 구경하는것도 좋을꺼야~

어느 정도 봤으니 밥을 먹으러 가야겠지?

전주 가족회관.jpg

전주 가족회관1.jpg

전주 한옥마을 맛집 검색하면 나오는 가족회관이라는 밥집이야~

근데 크게 추천하지는 않아~

거리도 멀고(차타고 가야됨) 가성비가 떨어지는데다 맛이 그냥 보통이야~

자극적인거 좋아하는 사람은 그나마 좀 낫을 듯~

전주한옥마을 내부에도 식당 있는데 먹을만한 곳들이 꽤 있어~

차라리 숙소랑 가까운 곳으로 가는게 좋아~

여긴 우리 부부가 묵었던 숙소야~

깔끔하고 가성비가 좋아서 선택했는데 역시 대만족이였어~

아침 조식도 나오고 방은 복층이라 와이프랑 떨어져 잘 수 있어서 좋았어(?)ㅎㅎ

이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빵집들이 많길래 몇군데 들려서 사먹은 흔적들이야 ㅋㅋ

빵 맛집들이 몇군데 있으니 잘 검색해서 찾아가면 거의 성공확률 80%야~

전주 빵.jpg

이렇게 전주한옥여행 1박 2일 일정이였어~

우리 부부는 너무 잼있게 놀다와서 담에 또 가고 싶을 정도였어~

브로들도 시간 날때 한번 가보는거 추천해~

담엔 또 다른 여행지 올려볼께~

이거 은근히 사진 고르는거랑 글 쓰는게 어려워 ㅋㅋ

밑에 사진은 우리 와이프님 장난치는 사진 귀여워서 올림~

학교짱이니 덤비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