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지금 태국이 예전보다 재미없는 이유

익명_늦잠자는브로
주의사항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글작성을 할게. 
도시(City) 방콕 

현시점에서의 태국 재미없다고 느끼는분이 많을거 같습니다.

 

코로나전보다 수량및 수질 금액에서 차이가 있고 오래간만의 방타이라 기대감도 있을테니 당연히 실망감은 더 크겠죠~

 

수량~

이부분은 아직 푸잉들이 그간 먹고살기 힘들어 본집으로 돌아갔거나 좀 괜찮은 푸잉은 시집 및 인스타로 장사를 시작한 경우가 많아 올해까지 크게 개선되기가 어렵습니다.

코로나 재유행이 밥먹듯이 반복된다면 사업주 입장에서 재오픈을 주저 하겠죠. 재오픈을 해야 이싼 치앙마이등에 마마상을 보내 픽을 해오는데 지금상황이 코전같지 않아 시간이 조금 필요할듯 싶습니다.

또한 복귀를 하였으나 ㅅㅁㅁ형님들이 줄고 코로나에 걸리는등 여러가지 사유로 한달도 안되어 고향으로 다시 돌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방콕 같은경우 계속 거주하면서 낮에 본일을 하던 푸잉들이 많아 수량은 어느정도 복구된듯 싶습니다.


 

수질~

위에서 언급드린것처럼 괜찮은 푸잉다수가 시집 및 개인사업을 택해 많이 떨어졌지만 태국에 마땅한 회사가 그리많지도않고 국민성도 약간의 게으름이있고 허세가 있어

코로나에서 조금더 자유로워진다면 ㅊㄴ로 직업전환할 푸잉이 많다고 생각 됩니다. 그럼 당연히 네임드 푸잉들이 많이 늘거 같습니다.

 

비용~

젊고 잘생긴형들 입장에서 대변드리기는 어렵지만 항공료,식대,호텔비 크게 차이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났고 전쟁등 악제로 어느정도 상승한부분은 맞습니다. 허나 영까형님들은 자체적으로 푸잉을 수급하니 큰 비용을 차지하는 푸잉값이 적어 그리차이가 심하지 않은듯 보입니다.

 

다만 푸잉과의 거래비용이 (5년전 달러환율 1100원 지금1300원 최저인건비 6470원 지금 9160원) 인플레이션등 원화가치가 하락한것과 태국같이 수입에 의존하는 개발도상국의 인플레이션을 감안한다면 크게 오른거 같지 않습니다.

우리가 지불하는 돈으로 푸잉들이 어는정도 생활을 유지하냐의 차이이고 똑같은 삶을 살때 비용을 ㅅㅁㅁ자에게 요구하는것이니 그수준에 따라 변동될거 같습니다.

 

이부분도 국제정세의 안정화와 원화가치의 회복이 없다면 체감비용이 줄어들기 힘들거 같습니다.

 

현시점 한국에 있는 베트남 노래방도 시간당 9만원

냉면 한그릇에 1만원이 넘는 시대 입니다.

당연히 생각하던 떡값이 오르는건 어쩔수가 없는거 같습니다.

하루빨리 정세가 안정되어 ㄸㅈㅇ형님들이 부담없이 방타이 하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에게 코전처럼 완벽한 방타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진 시간과돈안에서 행복한 시간들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Profile
익명_늦잠자는브로
다음 계급까지 1,000 남음
0 / 1,000
0%
자기소개가 아직 없습니다. (소개글 작성하기)
울프코리아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 글쓰기 +60(x4배) / 글추천 받음+6 (x2배) / 댓글 +4(x2배)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