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6개
  • 쓰기
  • 검색

건강&영양 돌연사 하기전 몸에 나타나는 신호

Gagi Gagi
128 5 6

돌연사란 일상생활을 하던 건강한 사람이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하는 것을 말합니다.일반적으로 원인질환은 대부분 심장질환으로 그중에서도 관상동맥 질환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돌연사하는 사람의 반 이상은 이전에 어떤 특별한 증상도 없는 경우가 많아 평상시 나타나는 증상들을 주의깊게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로들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이야.
1.가슴통증
관상동맥은 심장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관으로 관상동맥이 막히면 혈액이 제대로 심장에 공급되지 않아 숨을 쉴 때마다 가슴 불편감,압박감이 느껴질 수 있으며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이러한 가슴 통증은 어깨,목,팔로 퍼질 수 있습니다.


2.오한
별다른 원인없이,시도때도 없이 몸이 으슬으슬하게 춥고 떨리면서 고열이 난다면 당장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가 없는 오한과 고열은 심장마비의 전조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극도의 피로감 
피로도가 급격히 상승하여 제대로 일상생활을 이뤄가기 힘들 정도이거나 이러한 피로감이 6계월 이상 지속된다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이는 심장마비의 위험이 높은 전조증상으로 반드시 병원 진료가 필요합니다.


4.식은땀 그리고 현기증
심장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빨리거나 늦어지거나 혹은 불규칙하게 되는 것을"부정맥"이라고 합니다.이 부정맥은 현기증을 유발 하기도 합니다.만약에 식은땀이 흐르고 동시에 머리가 어지럽다면 이는 심장마비로 이어지는 부정맥의 신호일수 도 있습니다.


5.불면증
심장마비를 겪엇던 환자들의 대부분이 심장마비가 오기 약1개월 전부터 불면증에 시달렸다고 합니다.잠이 안오는 불면증부터 심장 두근거림,불안감,우울감이 심햇다고 합니다.최근 심장 두근거림이 생기거나 불면증이 생기신 분은 병원을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6.근육감소
심장은 근육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몸에 근육이 빠지면 자연스럽게 심장의 기능도 약화됩니다.이는 산소와 영양분의 원활한 공급을 막아 심장발작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따라서 평소 몸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많이 든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봐야 합니다.


7.땀 분비 증가
땀이 날 상황이 아닌데도 땀이 많이 분비되거나 안색이 창백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이는 체내에 산소가 부족하다는 증거입니다.심장마비의 전조증상일 수 있으니 꼭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8.호흡 곤란
심장이 나빠지면 동시에 폐도 나빠집니다.따라서 숨이 헐떡이거나 호흡하기가 힘들다면 이는 심장의 기능이 떨어져 폐 기능도 떨어 졌다는 증거입니다.동시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9.치통
충치로 인한 치통이 아닌 이른 아침에 애랫니 치통이 있거나 특정 행동을 햇을 때 갑자기 치통이 있다면 심장 이상신호일 수 있습니다.특히 언덕을 오를 때 치통이 심해졌다가 잠깐 쉬면 괜찮아질 경우 더욱 의심해봐야 합니다.


10.상복부 통증
신물이 넘어오는 것 같은 느낌과 상복부 복통,소화불량과 메스꺼움으로 구토를 하는 것도 심정지 경험자들이 말하는 전조증상 중 하나입니다.급성심근경색 증일 수도 있습니다.흡사 체한것과 같이 상복부의 통증과 구토가 나타나기 때문에 소화기 질환에 의한 증상으로 오인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고공유스크랩
skaakd Bro 포함 5명이 추천

댓글 6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헤리 21.03.27. 21:59

돌연사는 아무런 느낌없이 저세상가는거 아닌가~~??

profile image
2등 선소아범 21.03.27. 22:23

근데 알고있어도..바로 캑아닌가?ㅋ

skaakd 21.05.28. 14:09

요새 먹방 많이 보잖아요 그분들 진짜 걱정 ㅠ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