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쓰기 +60(x4배) / 글추천 받음+6 (x2배) / 댓글 +4(x2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1개
  • 쓰기
  • 검색

🇯🇵일본 일본여행, 이것으로 정리한다

정리왕
367 3 1


짧게 적는다.

1.여긴 일어갤이 아니다. 상관은 없는데 왠만하면 질문은 일어갤 가서 해라.

2.질문글 올리는건 좋은데 진짜 최소한 정보를 알고 오란 말이다.
 \"아니.. 여행갤이라서 질문좀 하겠다는데 뭐가 문제여? 니미\"
..라고 생각해? 그니깐 내가 지금 이거 쓰는거야.
하루에도 몇개나 이런 글이 올라온다.
\"저기여 제가 오사카 가려구 하는데여 몇박으로 가면 좋을까여. 그리고 비행기는 얼마나 하나여
글구 숙박은 얼마나 하나여. 어디보면 좋을까여?\"
.....한심하지 않아? 머리 있으면 쫌 생각을 해보고 들어와
아니면 패키지로 가던가. 이래놓고 답변 안한다고 욕하지말고.

3.\"아 글쿤여 ㅋ 근데 정보는 어디서 얻나여. 가이드북은 어디서 사나여.\"
..내가 링크및 설명 세워줄게. 이런 곳이 있다.

윙버스 http://www.wingbus.com/
 많이들 보는 사이트임. 일본뿐이 아니라 세계 다른 도시도 많음. 주로 블로그 리뷰랑 링크되어있어 경험담 보기 좋다.

네일동 http://cafe.naver.com/jpnstory.cafe                                              
 네이버에서 가장 규모있는 일본 여행 관련 카페다. 엄청나게 정보가 많고 리뷰도 많음. 가끔 이벤트도 해서 여러모로 좋다.

웹투어 http://www.webtour.com/                      
 NHN에서 하나투어랑 손잡고 운영하는 온라인 여행사다. 항공편이랑 호텔 등 여러가지 예약하는데 괜춘하다.

호텔제팬 http://www.hoteljapan.com/       
 숙소 예약 위주의 온라인 여행사인데 호텔이 가끔 싸게 떠서 이용한다.

여행박사  http://www.tourbaksa.com/
 여기도 온라인 여행사인데 비슷하다. 패스 류 등을 가끔 할인해서 팔기도 한다.    

자란 http://www.jalan.net/
 일본에서 운영하는 숙박지 예약 사이트다. 위에서 말한데서 하는거보다 기가막히게 싸게 호텔 예약을 할수도 있다. 다만 일본어로 써있다.

라쿠텐트래블 http://kr-travel.rakuten.com/
 자란이랑 비슷한데 여긴 한국어가 된다. 가끔 진짜 못믿을정도로 싸게 호텔가격 뜬다. 얼마나 싸냐면 민박 도미토리만큼.


4.가이드북은 걍 서점가서 -여행-이라고 써있는데 가면 판다.
오만가지 있는데 각종 테마별로 이쁘게 되어있는 것도 있고한데
장르별로 몇개 추천한다.

저스트고 시리즈 :
 존나 유명한 시리즈. 일본뿐이 아니라 세계 각종 유명 관광지가 다 구비되어있다.
 여행지에 대한 정보로 빼곡함. 글자가 많아서 좀 무겁게 느껴짐. 어디갈지 대강 정했으면 요걸로 깊이 파고들어봐.

100배 즐기기 시리즈 :
 이것도 거의 저스트고랑 비슷해. 둘중 펼쳐보고 보기 편한거 사라. 내용은 약간 차이 있다.

클로즈업 시리즈 :
 위에서 말한 두개보단 역사(?)도 짧고 종류도 몇 안되는데 가장 최근꺼인만큼 보기도 좋고 정보도 좋음.
 성격은 위에 두개처럼 무겁다. 아마 일본,오사카,도쿄,홍콩? 몇 안되긴 함. 개인적으론 셋중엔 이걸 강추.
 다만 큐슈 등 다른곳은 없다.

엔조이 시리즈 :
 내가 처음 사서 본 가이드북인데 쪽도 얇고 가볍다. 여행 계획 초기에 여긴 어디인가? 간략하게 알아보려면
 이것도 나쁘진 않음. 근데 쫌 빈약하고 내용이 후짐.

지하철로 시리즈 :
 무슨 쓰다보니 광고하는거 같은데 전부 내가 가지고 있는거 기준임. 도쿄,오사카,교토 등 지하철 깔려있는 도시를
 지하철 동선 위주로 소개한 책이다. 일본 말고도 많음. 지하철로 소개하긴 했는데 딱히 중요한 요손 아니고
 은근 정보가 나쁘지 않고 보기도 잘되어 있음. 엔조이보단 요걸 사길 권하나 지하철 없는 동네는 책이 없다.

이거 말고도 여행기식으로 된것도 많으니 나머진 서점 고고싱.

5.두서없이 써서 뭐 쓸가 생각해 봤는데 요즘 LCC(저가항공사)가 많이들 일본으로 취항한다. 이건 링크세우기 귀찮네. 걍 검색해라.

제주항공:
 가장 규모있는 LCC다. 취항도 가장 많이 할껄? 인천-오사카, 김포-오사카, 김포-나고야, 인천-키타큐슈 등의 노선이 있다.
 일본말고 태국, 홍콩도 간다. 근데 많이 이용하다보니 느낀건데 한번 예약하면 여정 변경이 쬐끔 까다로움.
 가격은 TAX 다해서 20만원부터 시작한다. 헐 정말요? 이런 댓글 사절이니깐 직접 봐바. 처음 알려주면 뻥인줄 아나봐.
 근데 도쿄는 아직 취항 안함.

티웨이항공:
 원래 한성항공이었는데 망함. 그리고 다시 부활했어. 얼마전에 인천-후쿠오카 노선이 취항해서 급 각광받고 있음.
 나도 이걸로 담달 후쿠오카 가는데 TAX 다해서 23만원이다. 이 외에 태국도 노선 있어.

이스타항공:
 도쿄 취항하는 몇 안되는 LCC다. 근데 이벤트 할 때 빼곤 생각보다 싸진 않어. 33만원정도부터 있는듯? 
 물론 어디든 이벤트하면 써놓은거보다 싸짐. 도쿄가는게 이게 제일 싸.. 라고 말을 못하겠는 저가항공사.
 추가로 잘못알고 있었는데 여기도 삿포로 취항함. 태클 감사영.

에어부산:
 이것도 도쿄 취항하는 LCC. 후쿠오카랑 오사카도 취항한다. 이스타보다 도쿄가는게 쌈.
 근데 아쉽게도 해외노선은 오로지 부산출발밖에 없다. 이 외에 세부나 타이베이, 홍콩도 간다.
 
진에어: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LCC 브랜드다. 괌도 취항하는데 그딴건 몰겠고 삿포로 취항하는 유일한 LCC다.(미안. 이스타도 취항하네 ㅋ)
 근데 세금 다하면 평상시엔 40만원돈 해서 그리 싸진 않음. 

이거 말고 또 있나? 내가 아는건 요게 끝.

6. 패스류에대해 설명한다. 본의 아니게 글이 길어지네. 길어도 왠만하면 읽어라.

JR패스 : 7일권 14일권 21권있는 마법의 패스. 이거 있으면 기한동안 JR이라 찍혀있는 모든 교통수단의 이용이 가능하다.
 좀 오래 여행할거면 거의 필수임. 다만 좀 비싼 마법임. 7일권이 28300엔(!)인가 그렇고 나머진 기억안나. 찾아봐.
 참고로 일부 야간특급, 그린샤(특실)은 별도의 비용이 청구된단다.

큐슈레일패스 : JR패스의 일종인데 큐슈에서만 쓸수 있다. 쫌 쌈. 3일권이 14000엔(ㅋㅋㅋ) 5일권이 17000엔(ㅋㅋㅋㅋㅋㅋ)인가 한다.

북 큐슈 레일 패스 : 이것도 JR패스의 일종인데 위에꺼들보다 훨씬 저렴해. 3일에 7000엔, 얼마전에 생긴 5일권이 9000엔임.
 이용범위 생각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다. 왜 저렴한진 각 도시간 편도 열차표 찾아봐. 즉시 알게 된다. 참고로 난 담달에 쓸거라서 구매함.

JR패스는 저거 말고도 홋카이도패스,(故)이스트,웨스트,산요.. 종류가 무지 많다. 여행 지역에 따라 이용가능 범위가 정해지니
나머진 알아서 찾아봐.

오사카주유패스 : 요거 쓸만하다. 오사카 시내 JR을 뺀 모든 교통수단 + 스무군데가 넘는 관광지 입장료 면제 혜택을 지니고 있어.
 하루에 두세군대만 들어가도 본전 쏙 뽑힘. 1일권2000엔 2일권 2700엔인가 하는데 2일권은 지하철만 이용 가능한거 빼곤 다 똑같음.
 지하철로도 하나도 문제 없이 돌아댕길 수 있다. 

칸사이스루패스 : 2일,3일권이 있는데 요거면 꽤나 넓은 칸사이 지역의 JR을 제외한(잘봐라)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할수 있어.
 이 동네는 JR보다 사철(민영기업에서 운영하는 철도)가 무진장 발달해 있어서 이 패스면 못가는곳이 없다.
 단 나라버스, 고베루프버스 등 일부 교통수단은 쓸수 없다. 근데 여튼 존나 쓸모있는 패스. 3일권이 5000엔임.

교토시버스1일권 : 스루패스 안쓰고 교토 여행할때 없으면 안되는 교통권. 500엔인데 모든 시버스 이용 가능하다.
 단 교토버스(산젠인 등이 있는 오하라, 아라시야마 등을 가는 버스)는 이용불가하다. 

이 외에도 존나 수많은 패스가 있고 지하철 있는 도시는 대부분 1일권을 파는데 기본적으로 많이들 쓰는걸 적어봄.

7. 나머진 짜잘자잘한 내용들QnA로 엮어봄. 
Q: 유류할증료? 세금? 이 뭔가여
A: 뱅기표의 숨은 복병이다. 결제직전에 9~10만원 추가되는 비용이야. 흔히 광고같은데서 15만원 특가! 이지랄 하면
 여기에 10만원 더한게 실 구매 금액이라 보면 됨. 왜 그러냐고 따지진마. 나도 잘 몰라. 항공사에 따져.

Q: 얼마얼마 있는데요 몇박며칠 갈수 있나요
A: 사람마다 스타일이 천차만별이고 쇼핑을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다른데 기본적으로 나는(나는이다.)
 뱅기 20~25만원, 숙박 1박 2500엔, 밥한끼 평균 1000엔, 기타등등 하루 1000~2000엔 뽑는다.
 여기에 쇼핑을 하면 더 붙고 밥을 규동만 먹으면 더 빠지겠지. 그냥 난 그렇다는거니 태클은 사양한다.

Q: 아니 무슨 비행기만 써놨어요. 존나 허접이네. 배는 어딨어요
A: 아 미안해. 난 배를 타본적이 없어서. 요즘 LCC가 대세라서 배 이용객이 줄었음
 그러나 기타등등 이유로 배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에게 소개한다.
 부산에서 오사카 가는 팬스타, 후쿠오카가는 코비-비틀, 키타큐슈가는 카멜리아 등이 있어.
 요금은 한 12~20정도 하는거 같아? 근데 배 여행 하고 싶은게 아니라 금액측면이라면 LCC가 여러모로 편리하다.
 태클의 요지가 있는데 난 그렇다고.

Q: 아니 도대체 일본 기차비용이 얼마나 하길래 JR패스 가격이 저따운가요.
A: 오사카-도쿄 신칸센 히카리 편도 비용이 1만엔이 넘는다. 지하철은 한번에 150~350엔정도? 한국에서 살아서 행복하다.

Q: 여행갈때 머머 필요해여?
A: 한번 생각해봐. 뭐가 필요하겠음? 당신 몸뚱이, 여권, 뱅기표(배표), 돈, 지도, 옷, 가방 정도 있어야 하지 않겠니?
 호텔 예약했으면 바우처도 챙기고.

Q: 바우천 뭔가요?
A: 호텔을 여기서 예약하고 가면 예약 했다는 쯩 같은게 매일로 날아오는데 이게 바우처란다.
 이걸 뽑아서 프런트에 제시하면 돼.

Q: 여행자 보험 들어야 하나요?
A: 너님 자유인데 싼거 들어서 나쁠건 없지. 요즘 뭐 사면 공짜로 많이들 준다. 1~2만원짜리가 적절하지.
 근데 보상 범위는 보고 가입해라.

Q: 일본 방사능 심하다고 하던데 가도 되나요?
A: ㅇㅇ 심한거 같어. 근데 그건 뉴스나 기타 등등 객관적인 수치 혹은 보도자료가 있으니 그걸 봐라.
 솔직히 여기사람들이 자세히 알수가 없단다. 방사능이란게 눈에 안보이잖아. 그래도 후쿠시마랑 
 가까운 곳은 좀 그렇긴 하다. 근데 개인적으로 큐슈까진 괜찮다고 본다. 태클있을지 모르겠는데 아 몰라 맘대로해.

Q: 일본 날씨는 어떤가여
A: 전체적으로 우리나라보다 따숩다. 도쿄 겨울에 가면 그리 춥지 않고 큐슈는 얼음도 안언다고 함. 반대로 여름엔 찜통임
 물론 홋카이도나 나가노 등 예외지역도 있다. 거긴 눈 많이 온다.

아... 대충 적어봤는데 그냥 내 바람은 요 글을 읽고 궁금증이 해소되서 터무니 없는 질문글 안올라 왔으면 한다는거다.
긴글 봐주느라 수고했고 어쨌든 여행 갈꺼면 즐겁게 잘 다녀들와라.
 

신고공유스크랩
머선129 머선129 Bro 포함 3명이 추천

댓글 1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톰하디 21.04.11. 02:01

ㅋㅋ 깔끔하게 정리잘했네 브로 고마우이

0%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삭제

"일본여행, 이것으로 정리한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주간 조회수 인기글

주간 추천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