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관련된 가벼운 잡담을 나눌 수 있어.
  • List
  • Down
  • Up
  • 댓글 23개
  • Write
  • Search

🇹🇭태국 우기 대책???

네바다 네바다
1503 7 23

브로들 안녕

8일 여행 꼴랑 2주 남았는데 말이야

벌써 다음달 티켓 알아보고 있네

 

이러다 전시즌 제패할것 같아.

그나저나 지금 태국날씨 보니 하루가 멀다하고 비가 내리네

비옷을 지참해야하나? 우산을 가져가야하나? 브로들 팁 있으면 좀 알려줘.

 

그나저나 한가지 느낀점 궁금한점..

 

방콕은 회사나 현지법인이 있기때문에 낮에 움직이는 일반인들도 많은데 파타야는 밤의 열기에 모든 GDP가 집중되어 있더라구

 

그래서 쇼핑몰 매장 직원들도 대부분 젊은 언니들은 드물고 나이좀 있거나 남자 직원들이 거의 80%이상

 

낮에는 다들 커튼치고 자고 밤에 온도 내려가고 불들어오기 시작하면 움직이기 시작해서 아침까지 내리 지속 일?또는 놀고.. 가게들도 그들을 따라 움직이더라구.

 

헌데 그들도 쉬기는 쉬어야 할터인데 간이 강철로 되어있는걸까? 대체 비법이 뭔지 정말 궁금하다.. 

 

 

 

ReportShareScrap
방랑자A 방랑자A Bro 포함 7명이 추천

Comment 23

Comment Write
profile image
1등 니콜라스PD 6일 전

태국이 비오면 정말 장난 아니라서 도로가 하천처럼 물이 가득 차는 경우가 많거든

그 위로 택시랑 버스들이 다니는 상상을 초월하는 모습도 볼 수 있지 ㅋㅋㅋ

방콕에 있을때는 비가 와도 큰 상관이 없는게 스카이워크로 다니면 괜찮아 (그래서 숙소 위치가 중요)

스카이워크로 아속역과 연결된 호텔이라고 가정할때 그냥 아속역으로 걸어가서 BTS타고 시암으로 가서 센트럴월드가면 됨

센트럴월드 같은 쇼핑몰 내에 레스토랑부터 술집 바 다 있어서 난 비오면 항상 센트럴월드에서 데이트했어

 

센트럴월드 그루브라고 술집만 모아놓은 곳이 있는데 여기 말하는거야 ㅋ

센트럴월드에서 다시 시암파라곤으로 다시 MBK로 이동하기도 하고

그러다가 상황봐서 비가 그치면 (태국은 우기라고 해도 항상 비가 오는게 아니라 비오다 그칠때도 많아)

통로나 랑수언로드 반타통로드 같은 곳으로 이동해서 놀기도 하고

profile image
2등 네바다 Developer 6일 전
브로 난 이번엔 방콕에 갈게 아니라서..
그놈의 살인적인 교통량에 질려버렸써

물론 방콕만의 매력이 있긴 한데 뭔가 쉬는 느낌이 안 들어.
다른데도 물론 우기엔 도로 물차는건 어짤수 없긴 할텐데
워낙 옷 젖는걸 극혐해서 말이지 ㅋㅋㅋ
profile image
3등 Madlee 6일 전
우기때라고 해도 뭐 스콜이라서 잠깐 쏴!! 내리고 시간 지나면 해가 떠있어 브로!

비가 온다? > 마사지 또는 카페, 식당 방구석등 실내에 있다가 비 그치면 다시 나가면 된다네 브로!

물론 바닥이 젖어 있고 쓰레기가 둥실거리는건…비 그치고 좀 더 시간이 지나야 처리가 될듯하지만 ㅎㅎ

나도 우기때 여행해봤는데 우산이나 비옷은 한번도 안입었던거 같아!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6일 전
Madlee
아마도 이번에는 오토바이 그랩이나 볼트는 자제해야겠네
쫄딱 젖기 싫어서 말이지!!!
profile image
Madlee 5일 전
네바다
근데 딱보면 알아 브로 ㅋㅋ

갑자기 하늘이 흐려지고 천둥이 막치기 시작하거든!!
profile image
라이코넨 6일 전
내가 있을때도 그랬고 최근엔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비가 오랫동안 내리더라고

확실히 이상기후이긴 한가봐

대책이라고 할께 있나 ㅠ.ㅠ

우산을 계속 들고 다니던가 아니면 뭐 비를 피해야지 ㅠ.ㅠ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6일 전
라이코넨
확실히 이동하면서 다니기엔 제약이 클것 같아.
도보이동도 힘들것 같고… 나는 걸어다니는게 좋은데
날씨 앱 보니 파란만장 하더라구..
profile image
헤오 6일 전
엄청 저렴한 호텔이 아닌 이상 숙박객을 위해 우산이 비치되어 있을거야. 그거 쓰거나 세븐에서 구입.

만약 물이 불어나서 배수가 잘안된다? 신발은 슬리퍼나 크록스 추천...반바지에 말이지. 그러면 그대로 마사지 집이나 어디 비어바 들어가면 돼. 비오면 비오는데로 즐기는거지 뭐.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6일 전
헤오
태국은 발을 신체 부위중 가장 천하게 여긴다는데 아마 그런 배경에도 비가 있겠지?
이번엔 베이스 잡았으니 하루정돈 부아카오에서 놀아야겠써
profile image
헤오 6일 전
네바다
더 베이스 위치는 짱인데 나는 사실 선택하기 항상 꺼려지네.
수영장은 실질적으로 이용이 불가능하잖아....?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6일 전
헤오
브로 난 지난번에 수영장 잘 이용하고 헬스장도 이용했써.
옷가지랑 다 싸들고 갔거든.
에어컨 없는 헬스장은 한번 이용해보니 완전 고문이던데
베이스는 에어컨이 있으니 좋더라구.
profile image
헤오 6일 전
네바다
오 그래 ?

혹시 3층 수영장 이용한거야? 너무 더워서 낮시간이나 저녁시간 수영을 매일 해야할 것 같은데 말이야.(이젠 수영 매일 하려고 ㅋㅋㅋ)

일단 인피니티풀은 수영 불가능한 곳 같구.(사진 찍는용도 인듯? 북적북적)

숙소는 거실 방 구분되어 있고 괜찮아 보이긴 한데...선뜻 선택을 못하겠어.

내가 구하고픈 사이삼 로드 쪽 CCR은 스튜디오 방(극혐. 콘도 생활할 이유가 하나도 없는 스튜디오 룸...)은 흔한데...거실+방은 거진 없거나 넘 비싸게 나와서 말이지.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6일 전
맞아 브로 3층.
꼭대기층은 관광객 투성이인데다 하도 해가 쬐어서 저녁에 올라갈거 아니면 메리트 전혀 없어보여.
덥기만 하고 3층은 오후엔 그늘이 져서 들어갈만하더라구.
일단 거실 방 구분이 좋은게 나처럼 낮에 일하는 워커는 방에 누구 재우고 혼자 나가서 느긋히 차한잔 하면서 일하기가 좋더라구.
아카디아도 좋아보이던데 번화가에서 멀어서 선뜻 선택하기가 힘드네.
우기 때는 호텔이 스카이워크랑 연결된곳 잡으면 좋아

아속에선 쉐라톤-소피텔-하야트-웨스틴 등등이 있지

더싼 호텔도 있어 그 호텔도 연결됨 솔라리아 던가 그럴거야


호텔이 스카이워크랑 연결되어 있으면 비 안맞고 BTS타거나 터미널21 쇼핑몰 가서 놀수도 있고 좋아

난 비오는 방콕도 좋아하는편이야

그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 ㅋㅋ

비에 젖은 푸잉과 룸으로 가기도 좋구

(대신 파타야, 푸켓같은 바다쪽은 파도가 쌔지고 물색도 구려서 비추)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4일 전
익명_성실한Bro
여하튼 발이 젖을 각오는 무조건 해야할것 같으네.
샌들은 필히 챙겨야겠어.
어차피 바닷가는 밤에만 가기 때문에 크게 문제는 안될것 같아.
profile image
울프코리아 4일 전
네바다
💌 브로 축하해! 추가로 2 WOLF Cash에 당첨되었어.
Curt 5일 전
나도 7월에 보라카이가는데 우기때문에 걱정중...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4일 전
Curt
몬순기후가 참 여름엔 여러 여행자들 발목 잡지 ㅋㅋㅋㅋ
profile image
방랑자A 5일 전
여행객의 장점은 여유로운 시간이었으니까 ㅎㅎ 나는 갑자기 비가 오면 비어바나 카페 들어가서 놀거나 - 아님 들어가서 볼트 불러서 타고 움직이거나 했던 것 같아 ㅎㅎ

나도 우기에 걸쳐 있는 7월에 파타야 방문 예정인데, 브로!! 즐거운 후기 부탁해!!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4일 전
방랑자A
난 밤에만 움직이고 낮엔 일을 하기 때문에 밤에만 비가 안와주면 아주 땡스야 ㅋㅋㅋ 이번엔 좀 여유있게 운동도 좀 해야겠어
profile image
칼리오 4일 전

난 우기때 휴대용 접이식 우산을 가져가서 사용해
비옷은 입고벗기 귀찮기도 하고, 어디 보관하기도 난감하더라고

profile image
네바다 Developer 4일 전
비옷 생각도 했는데 역시 우산이 답일것 같네.
브로도 아웃도어 캠핑용 우산 찾아봐 요즘 작고 가볍게 잘 나오거든!
0%
0%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