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16개
  • 쓰기
  • 검색

이슈 화제가 되었었던 대한항공 기내식사건

지드
117 2 16

image.png.jpg

신고공유스크랩
NEO NEO Bro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16

댓글 쓰기
1등 헉스 21.01.08. 11:33

아니 근데 충분히 화날수있지 씨벌 뭐 항의할때 내가 사측입장이랑 다 생각해서 항의해야하나?

 

아니 막말로 딱 말 잘했네

 

실수를 용인하는건 고객이 하는거지 그걸 직장상사가 왜 용인하냐고

 

얼탱이가없네

 

손님이 왕이다 라는것도 손님이 아니라 사측이 가져야하는 태도인거고

 

실수를 용인하는건 사측이 아니라 손님이 가져야하는 태도인건데

 

 

2등 일라오이 21.01.08. 11:33

이건 사무장이 ㅂㅅ짓한거지

글쓴이 2번째 보면 그냥 아침이고 해서 안먹고 넘어 갈려는거

사무장이 와서 죄송하다 하면 될껄

사람이 실수할수있죠 이렇게 나오면 빡치지

3등 스사오 21.01.08. 11:34

사무장이 대응을 잘못한거는 맞지만 직원이 실수할수도 있는거죠 라고 직접말한거도 아니구만 결국 저새기 생각일뿐이지.. 규정대로 했다하면 할말은 없지만 굳이 저걸 말도안하고 직원이 알아챌때까지 팔짱끼고 지켜본거만봐도 얼마나 베베꼬인 새기인지 알만하다

미안 21.01.08. 11:34

아니 왜 직접 카레달라 말 못한 걸 까는거지. 나도 식당 레스토랑 가면 ㅈ같은거 말로 잘 표현 안하고 후기에 이런점 안좋았다 이렇게 남기는데 이게 잘못된거임?

승박이 21.01.08. 11:35

확실히 블라에 당사자가 직접 커리 이야기 언급한건 좀 이상함.

그런데 댄공형누나들 댓글보면 '2~3백명 정도의 많은 승객들 밀 하나하나 체크하기가 어렵다' 라는 전제를 기본으로 깔고 가더라? 아니ㅋㅋㅋ돈받고 일하는 거 아니야? 애초에 작은 실수지만 빠뜨려서는 안됐던 거고.

승객도 본인이 지불한 대가에 맞는 정당한 서비스를 누릴 권리가 있는 거잖아.

서비스 마인드? 익명이라고 승객 voc유출도 댄공 직원이 한거고 조리돌림하는 모습은 누가 봐도 니네 잘못이야.

부당한 처벌을 내린 오너 일가에 대해 화 안나? 파업하며 들고 일어나도 모자란 판에 왜 엉뚱한 곳에 대고 화내는 거지?

모잘러 21.01.08. 11:35
승박이

승객이 화를 냈어 욕을했어 소리를 질렀어? 그냥 까칠한정도 아님? 직접적인 피해를 줬나?

 

이 VOC 로 인해 아무도 징계받지않았다면? 승객은 잘못한게 없어짐? 원인이 결과에 영향을 주지 결과가 원인에 영향을 주는건 아닐텐데.

 

 

여기 자칭 사회생활 잘하던,군생활때 쳐맞고도 아무말 없던 펨붕이들은 VOC 쓴 승객 자체가 잘못됐다는 소리야? 그럼 VOC 엔 뭘 써?

모바일 21.01.08. 11:35

군대에서 저런ㅅㄲ 만나면지옥이지

ㅅㅂ 실수한거 안알려주고

중대에 소문다퍼져서

개씹털리고

막내인데 불려가서 갈굼당하고

크앙 21.01.08. 11:35

이거는 미용실가서 ‘쉽지않음’ 하는 ㅅㄲ의 매운맛 아니냐?

스벅 21.01.08. 11:36

사무장이 "실수할수도 있죠"라고 말했다는건 저승객 입장이지. 서비스업에 그것도 항공사에 저짬에 딱봐도 손님이 보통내기가 아님을 직감했을텐데 저런 워딩을 했다는게 믿음이 안감.

그리고 ㅅㅂ 주문한게 누락됐는데 저렇게 행동하는게 정상이가? 니들은 살면서 음식 덜나오면 가만히 있다가 계산할때 되서 말함??

리프레쉬 21.01.08. 11:36

그냥 사무장이 다 망친거지

손님이 ㅈㄴ 개븅신같이 이야기한건 트루인데 사무장이 일 키운거

그리고 마지막 부분은 쟤말이 다 맞는거임

실수를 용인하는건 서비스를 받는 손님이지 관리직이 아님.

관리자로서 대응 잘 못해서 걍 신입사원도 같이 ㅈ된거지

일타이피 21.01.08. 11:37

일단 첫번째로 고객의 voc를 통해 징계가 아닌 개선을 위해 체크리스트 추가등 프로세스를 개선해야지 저 딴식으로 징계하는거 보니

대한항공이 수준이 내가알던 딱 그 땅콩수준 같고

 

우리가 보는 승무원들의 평소 서비스 태도를 보면 사무장이 과연 저렇게 대응했을까 사람이라 실수를 할수도 있는 부분이니 죄송하다고 했겠지

난 진상에 가까운 사람이라고 봄

어딜가든 과한 서비스 제공을 받는 곳에선 더더더를 원하고 한끝의 실수라도 기분 나빠하는 사람들이

생기기 마련..보통의 사람이라면 이거 빠졌는데 좀 가져다 주실래요 라고 하는게 당연하겠지

 

사무장이 고객에게 사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진상모드(맘충모드같은거) 생겨서 브이오씨 넣은거라 생각함

"이거 보면 뭐가 잘못된거 같지 않아요?"

이렇게 말했다는데 펨붕이들아 딱 듣는순간 느껴지는거 없냐?

코스피 21.01.08. 11:37

모닝캄인데 그냥 밥만 준 상황에서도 난 VOC 넣을거임. 뭔 LCC도 아니고 FSC에 더군다나 아시아나 보다 더 비싼 댄공인데 내가 밥 받아가면서 뭐뭐 안줬어요 이런말 까지 해가며 먹기 싫음 그런거 없길 바라고 편하게 가려고 타는게 댄공인데 ㅋ

profile image
코어멤버 NEO 21.01.08. 11:47

이건 사무장이 잘못한 듯 한데?

 

저 고객이 진상이든 아니든 "사람인데 실수를 할 수 있죠."란 식의 답변이 어쨌든 나왔다는게 아쉽네.

 

다만 서비스 받으면서 지나치게 갑질하는 태도는 좀 지양하자.

profile image
blueskykim 21.01.09. 14:14
NEO

솔직히 사무장이 머리에 총맞지 않고서야 저런 식으로 ㅆㄱㅈ앖게 답변했을 리가 없다고 봐.. 컴플레인 넣은 놈이 사무장의 해명 중에서 적절한 단어를 재조합해서 만들어 낸 표현이지 않을까 싶다.

 

어쨌든 카레 안준 스튜어디스는 징계받아 싸지..

profile image
코어멤버 NEO 21.01.09. 18:14
blueskykim

일단은 당사자가 아니라서 상황을 잘 알수는 없겠지만 너무 갑질하는 건 그렇게 좋은 건 아닌거 같아.

 

1. 승객은 본인의 식사에 카레가 없었으면 없다고 요청을 했어야함.

2. 승무원이 물어봤는데 "뭐가 문제같아요?" 이딴 반문은 갑질일뿐.

 

호텔이나 비행기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이 로봇도 아니고 사람이라서 실수가 종종 나오거든.

 

물론 승무원이 실수한 거 맞고 사과할 일은 맞지만 사무장까지 와서 사과를 하면 적당히 넘어갔으면 좀 더 세련된 행동이 아니었을까 생각해.

 

괜히 저러다가 블랙리스트에 오르면 본인만 손해거든.

 

이제 대한항공이 경쟁사(아시아나)가 없어져서 예전처럼 승객들에게 갑질우대를 안 줄거라 생각함.

 

profile image
울프징어 21.01.29. 20:43

서비스업이 힘든 이유지 ... 그리고 사무장도 짬밥이 있는데 말 가려가며 이쁘게 했어야지

0%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삭제

"화제가 되었었던 대한항공 기내식사건"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그 : 후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