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10개
  • 쓰기
  • 검색

자동차 차량인수 체크 팁

쉐도우울프 쉐도우울프
1292 8 10

신차 인수 시, 내/외관 상태를 중점적으로 확인!

‘신차 뽑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신차도 차량마다 품질 차이가 있어 어떤 차를 받게 될지는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다는 의미입니다.

신차는 보통 전시장에서 전시 차량을 본 후 구매 결정을 하기 때문에 내 것이 될 차량의 상태를 계약 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차량을 인도받고 인수하기 직전 전반적인 차량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1.png.jpg

 

※ 신차 인수 TIP

- 차량 인수증 서명 전, 차량 하자를 발견하였다면 차량 인수 거부 가능

(딜러가 내비게이션 매립이나 선팅을 한 뒤 차량을 인도해 주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서비스를 받게 되면 인수 거부가 어려우므로 차량 등록 이후에 하는 것이 바람직)

- 차량 등록 전, 10일간의 임시 운행 기간을 이용하여 최종적으로 차량의 상태를 확인

(주행 상태에 이상이 없다면, 10일 이내 차량등록사업소로 가서 번호판 교환)

 

 

 

중고차 인수 시, 사고 및 침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

중고차는 신차와 달리 내가 구매할 차량을 직접 보고 내/외관 상태를 체크한 후 구매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허위 매물이나 사고 및 침수차를 무사고차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에 이 부분에 주의해서 철저히 확인해야 합니다.

신차 부분에서 말씀드린 사항을 전반적으로 다시 확인하는 것은 물론 추가로 엔진룸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엔진룸은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려울 수 있으니 딜러와 함께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고 및 침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성능점검기록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성능점검기록부는 매매업자가 전문가의 진단을 받은 후 구매자에게 고지하는 문서로 성능점검기록부를 받은 차량은 법적으로 구매 후 1개월 또는 2,000km 이내까지 사후 보증할 의무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성능점검기록부에 ‘양호’라고 표시된 항목에 한해서만 보증이 이루어지므로, 각 항목에 ‘미세 누유’ 혹은 ‘정비 필요’가 표시돼 있으면 매입 후 보증을 받을 수 없으니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2.png.jpg

 

※중고차 인수 TIP

-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www.carhistory.or.kr) 사이트를 통해 사고 이력 확인

- 중고차도 2km 미만으로 시운전이 가능하니, 시운전을 통해 꼼꼼하게 주행 상태 확인

 

 

아는만큼 힘!!!!

특히 중고차 살때! 조심 또! 조심하자!!!

 

신고공유스크랩
머선129 머선129 Bro 포함 8명이 추천

댓글 10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헤리 21.06.01. 18:30

중고차 살땐 꿀팁이다

고마워

profile image
2등 speedbest 21.06.01. 19:27

좋은 정보 고마워 브로 고생했어

3등 헤븐 21.06.01. 22:39

중요한 체크리스트지~ 제때 발견 못하고 꼭 지나고 나서 눈에 띄긴하지만 ㅋㅋ

profile image
쉐도우울프 작성자 21.06.02. 08:45
헤븐

맞어 들뜬기분에 놓치는게 많치 ㅋㅋ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