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8개
  • 쓰기
  • 검색

코인 비트코인 - 골드만삭스 비트코인ETF 출시 가능성

Harrysman Harrysman
218 7 8
게시판 운영규정 해당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씨티은행이 비트코인에 대한 우호적인 보고서를 내놓자 가격이 급반등했다.

골드만삭스도 돈 냄새를 맡고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캐나다에서 이미 비트코인 ETF를 출시했는데 골드만삭스도 출시를 검토 중이다.

미국정부에서는 비트코인을 규제하려고 하지만 이미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표적으로 삼기 시작했다. 과연 비트코인 앞날은 어떻게 전개될까?

"비트코인, 언젠가 국제무역 통화될 것"…시티 보고서에 9% 급등

머니투데이 2021.03.02. 오전 7:42

미국의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 2일 오전 7시 현재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8.79% 오른 4만8807.2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의 대형은행인 씨티그룹이 비트코인에 우호적인 보고서를 내놓은 영향이다. 씨티그룹은 보고서에서 암호화폐가 주류에 편입하거나 투기적으로 붕괴할 변곡점에 있다며 "언젠가 국제 무역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통화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씨티그룹은 최근 월가의 대형 플레이어가 비트코인을 다시 바라보기 시작했다고 썼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인 뉴욕멜론은행은 비트코인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고, JP모건은 비트코인을 '진지하게' 들여보고 있다고 언급했다.그러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많은 기관투자자의 참여에 힘입어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며 "국제 무역에서 결제 수단으로 고려해볼만 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트코인은 지난달 22일 사상최고치인 5만8000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후 인플레이션 우려가 불거지자 4만3000달러까지 밀렸다가 다시 상승 중이다.


 

월가를 대표하는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3년 전 출범한 뒤 한동안 중단 상태였던 가상자산 전담 트레이딩 데스크를 최근 다시 가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과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CBDC) 관련 프로젝트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연구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

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인 CNBC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골드만삭스가 가상자산 전담 트레이딩 데스크를 다시 가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트레이딩 데스크는 회사 내 글로벌마켓본부에 배속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골드만삭스는 지난 2018년에 가상자산 트레이딩 데스크를 출범했다가 한동안 이를 중단했었다.

이 전담 트레이딩 데스크를 재가동하면서 골드만삭스는 최근 거래가 늘어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은 물론이고 고객들이 투자를 원하는 일부 장외(OTC) 파생상품인 포워드 상품에 대한 투자를 이르면 다음 주부터 시작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소식통은 “이번 트레이딩 데스크 재가동은 디지털 자산 분야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골드만삭스도 이에 관한 사업을 시작한다는 차원”이라고 전하며 “(파생상품 투자는 물론) 블록체인 기술과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 관련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일환으로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 ETF 출시 가능성을 검토하는 것은 물론이고 디지털자산에 대한 수탁(커스터디)사업에 대한 정보도 수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에만 470% 이상 급등한 비트코인에 대해 기관투자가들의 관심이 커진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에드 모야 오안다 선임 시장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 가격의 급등락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지적하면서도 “국채금리 급등으로 인한 시장 불안이 진정되면 비트코인이 다시 5만달러를 넘어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점쳤다. 다만 “점점 더 많은 금융회사들이 비트코인에 대해 우호적인 발언을 하거나 접근을 하고 있는 만큼 시장을 둘러싼 투기적인 버블도 더 커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신고공유스크랩
머선129 머선129 Bro 포함 7명이 추천

댓글 8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데릭 21.04.02. 20:00

이렇게 변해가고 있는 이상 가상화폐에 대한 인식도 바뀔수밖에 없을듯

profile image
2등 James 21.04.02. 20:16

가상화폐에대해 점점 우호적으로 바뀌는가 보구나...

profile image
3등 헤리 21.04.02. 21:05

대세를 따라가야지 ~~

명신 21.04.02. 22:28

아..제발 나 숏물려있어ㅜㅜㅜㅜㅜㅜㅜㅜ

profile image
코어멤버 NEO 21.04.02. 22:29
명신

대상승기인 올해는 숏은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아.

profile image
Gagi 21.04.02. 22:45

무역통화가 될려면 환류이 안정적이야 되는데 과연

profile image
speedbest 21.04.03. 00:40

가상화폐인식이 이제 슬슬 일반사람들도 관심가지기 시작한거 같어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