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전 구글 CEO "웹3 아이디어, 매우 매혹적"

profile
울심마
게시판 운영규정 해당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image.png.jpg



에릭 슈미트(Eric Schmidt) 전 구글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웹3 아이디어는 매우 매혹적이며 강력하다고 말했다. 그는 "웹3 이코노믹은 흥미롭다. 플랫폼도, 사용 패턴도 모두 흥미롭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12월 블록체인 오라클 솔루션 제공 업체 체인링크의 개발사인 체인링크 랩스(Chainlink Labs)에 전략 고문으로 합류했다.

 

 

 

 

 

웹3 라는 것이 이제 기존 인사들에게 인식이 개선되고 있는 시점을 지나고 있으며, 향후 메타버스나 NFT 처럼 버블이 만들어지기 전의 양상으로 가고 있는 듯 합니다.

 

기사나 소스로 접할 때는 매우 느려보이지만 버블이라는 것은 준비가 되면 한 번에 폭발적으로 터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전에 미리 어느정도 대중에게 노출시켜 알려주는 행동을 합니다.

 

하이먼 민스키에 제일 앞부분에 나오는 현명한 투자자는 보통 황무지에서 약간의 가능성이 보일 시기에 배팅을 하는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자 구간에 있을 확률이 높으며, 이는 대중들의 많은 의문과 리스크를 안고 투자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성공했을 시에 리턴값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이 시장에 많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자 논리를 제일 고점인 환상과 현실 부정단계에서 진행하는 것이 문제인데

웹3는 아직 버블이 온 적이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버블을 만들어가는 시기에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ㅎ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