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세계5위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퇴직연금계좌에 비트코인 받는다

profile
울심마
게시판 운영규정 해당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image.png.jpg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Fidelity Investments)가 한국의 퇴직연금에 해당하는 미국 개인 퇴직연금 401(k) 계좌에 비트코인을 예치할 수 있도록 결정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올해 말경 피델리티는 자사가 은퇴 플랜을 관리하고 있는 2만3000곳의 기업에 퇴직연금계좌를 통해 비트코인 예치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욕타임스는 “피델리티가 퇴직연금을 통해 비트코인에 투자한다는 점에서 수 백만 명의 미국인이 가상자산 거래소에 계좌를 만들지 않고도 시장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2020년 기준 피델리티가 미국 퇴직연금으로 운영하는 자금이 2조4000억 달러에 달한다.

 

 

401(k)는 미국의 퇴직연금을 가리킨다. 401(k)는 미국 기업이 직원을 위해 제공하는 퇴직연금 계획으로, 고용주가 직원을 위해 급여 일부를 차감하여 투자나 저축 계좌를 만들어 적립해주고 세금 혜택도 있는 은퇴 계획이다.

 

은퇴저축은 펀드나 주식 등에 투자할 수 있다. 미국의 내국세입법 401조 k항에 그 규정이 있어서 유래한 것이다.

 

비트코인 법정화폐 채택운동을 벌이고 있는 데니스 포터도 해당 소식을 긴급이라며 트윗으로 알렸다.

 

 

image.png.jpg

 

 

 

 

데니스 포터는 “미국에서 401k를 가장 많이 제공하고 있는 피델리티가 비트코인을 선택 옵션으로 제공키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피델리티가 취급하고 있는 총 2조4000억 달러의 401k에서 수백만 달러가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비트코인에 직접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그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이미 고용인들과 협의해 서명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미국 상장사 중 회사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한 회사이다.

 

데니스 포터는 미국 정치인 중 비트코인 지지자들을 위해 당선 운동을 펴는 등의 방법으로 비트코인을 미국의 법정화폐로 만드는 운동을 벌이는 인물이다.

 

 

 

퇴직연금까지 암호화폐로 유동성이 고급되겠군요 ㅎ 우리는 울프로 노후대비 하자구요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1
  • 브라이언
    2022.04.27

    비트코인이 잘 자리를 잡아서 좋은 방면으로 많이 쓰이면 좋겠네요^^ 앞으로 기대를 많이 걸고 있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