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10개
  • 쓰기
  • 검색

기타 크립토 베어 마켓 살아남는 법

울뽕 울뽕
15646 6 10
🚨주의사항 해당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 크립토 베어 마켓 살아남는 법



🔸크립토 시장이 사이클이 있다는 것을 이해해라.


🔸하락장에는 이후 상승장때 FOMO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 꾸준하게 공부하자.


🔸베어장에는 차트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Time to Market 전략의 경우는 타깃가를 설정해서 매수를 걸어놓자.


🔸DCA (Dollar Cost Average)를 통해 적립식 매수를 하자.


🔸롱텀 트렌드에 집중하자.


이정도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상세하게 들여다보겠습니다.



🔸크립토 시장이 사이클이 있다는 것을 이해해라.


크립토 시장도 결국 하나의 자본시장으로 Fiat의 자본 유입에 따른 영향을 직접적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즉, 거시경제적인 영향력이 자본력 유입과 맞물려서 오르고 내리는 것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런 Fiat의 특징은 지금까지 유통되고 활성화된 이후에는 완화와 긴축 정책을 번갈아 쓰면서 지속적인 경제 사이클을을 만들었습니다. 

크립토 역시 비슷한 사이클의 움직임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투자를 하면 시장에 맞는 투자 전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락장에는 이후 상승장때 FOMO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 꾸준하게 공부하자.


막상 상승장에는 어디에 투자를 해도 대부분 오르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미리 트렌트나 메타에 타고 있어야지 해당 수익률을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승장에는 그동안 응축되어 준비되었던 프로젝트와 트렌드들이 한꺼번에 터져나오면서 급박하게 공부를 하고 들어가고자 할 경우 바탕 지식이 부족해서 무지성 투자가 될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베어장에서 트렌드와 메타를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익여야 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베어장에는 차트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Time to Market 전략의 경우는 타깃가를 설정해서 매수를 걸어놓자.


베어장에서는 차트를 통해서 가장 수익률이 좋은 분들은 일반적으로 레버리지 숏을 잘 치시는 분들이 높은 수익률을 만들어 갑니다. 하지만 사실상 베어장에서는 일반 투자와 매매의 경우는 수익을 짧은 회복구간에서 만들어가는 것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상승장 전환후 DCA나 전략적 베어장 DCA 등을 통해서 관심있는 프로젝트의 매집을 통해 수량을 늘리는 작업이 정신건강에도 더 좋을 수 있습니다.


🔸DCA (Dollar Cost Average)를 통해 적립식 매수를 하자.


DCA의 경우도 정확히 들어가면 하락장에서보다는 상승장 전환후 시작하는것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실제 마켓의 상승장 전환후에는 DCA 전략보다는 집중적 상승 메타 투자가 효율이 더 좋은 것도 사실입니다. 매도 시점에 대한 전략이 확립되었다고 한다면, 장기적 관점에서 하락장이던 상승장이던 DCA 전략을 통한 평균 매수가를 만들어가는 것 역시 베어장을 버텨나가는 하나의 전략입니다.


🔸롱텀 트렌드에 집중하자.


공부하는 부분과 겹치는 부분인데, 상승장때에도 올라타도 수익률이 나타나지만, 실제 상승장에서는 정보들이 미친듯이 쏟아져나오면서 주요 메타에 대한 트렌드를 따라잡으면서 투자하고 매도매수를 하는 것이 그만큼 힘들어집니다. 매크로적 접근과 다음 불런때는 어떤 트렌드가 메인이 될지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선점 효과를 노릴 수 있다면 그만큼 불장때의 수익률 최대화가 가능해집니다.



💡 베어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상 꾸준함을 유지하는것과 멘탈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투자를 하는 동안 수익을 얻기도, 하락으로 손실을 보기도, 스캠이나 해킹을 당하기도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무리한 대출이 아닌 여유 자금으로 꾸준하게 시드를 늘려나가자. 


신고공유스크랩
원하 원하 Bro 포함 6명이 추천

댓글 10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브라이언 22.09.17. 11:03

하나씩 하나씩 잘 살펴보고 있는데 배울게 많은것 같다. 투자는 정말 배우면서 해야하는것 같다 ㅎㅎ^^

profile image
울뽕 작성자 22.09.17. 12:07
브라이언

나도 투자를 오래동안 해왔지만 투자로 돈 벌기가 쉽지가 않더라고

 

빠르게 변하는 세상

빠르게 변하는 트랜드에 맞춰

우리들의 투자 방식도 상황에 맞춰 대응하고 대비해야 하는거 같어.

 

또한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를해야 그나마 이길 확률이 있는거 같어.

profile image
2등 BSH777 22.09.17. 13:01

크립토 코인 옛날에 구매했다 팔았던것 같는데 크렙토가 이렇게 발전할줄은 아무도 몰랐겠지 나만 몰랐던건가? 좀 사둘걸

profile image
3등 로건 22.09.17. 13:42

난 살아 있기는 한데, 좀비급이 되어서 살아 있음... ㅠ ㅠ

강제 존버로 죽지도 못하고 그냥 버티고 있는... 

profile image
울뽕 작성자 22.09.17. 15:12
로건

지금은 다들 힘든 시간..

 

현재 투자중인 개인들 전부 -50 이상일거야.

 

내가 속해있는 투자 커뮤니티 보면 아주 죽지 못해 살아있는 사람들 상당히 많더라구.

 

오래동안 시장을 봤지만 개인 투자자는 항상 반복 투자 실패.

상승장일때 전부 환희에 차있고 축제 분위기이다가

막상 이렇게 하락장이 닥쳐오니 여기 저기서 부상자들 속출하고 전부 우울증 환자 상태.

 

이번 하락장에서 내 투자방식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다시 복기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며

 

멘탈 강화해 나가야지.

profile image
로건 22.09.17. 16:45
울뽕

득도를 곧 할 수도 있을 거 같아...^^

profile image
데릭 22.09.17. 23:32

울뽕브로를 통해 또하나 배우고 가네... 요즘 참 암울한 상황이긴한데... 이렇때일수록 더욱 준비를 해서 다음 때를 놓치지 않아야겠지? 울뽕브로 부디 등대가 되어줘~~ ^^

profile image
울뽕 작성자 22.09.18. 12:27
데릭

방향성 잃으며 뺑뺑이 돌고 있는 비트코인 모습이 마치 방향성 잃은 우리들의 모습과 비슷하네 ㅎㅎ

profile image
쫑내기 22.09.18. 04:13

오.. 이런 투자관련 내용 좋은거 같아 브로.... 투자잘 하려면 멘탈 꽉 잡아야지 ㅎㅎ 개인적으로 기대하는거는..대체로 미국 대통령 중간선거가 있는 년도의 4분기는 상승장이었는데.. 올해는 어찌될지..ㅎ

profile image
울뽕 작성자 22.09.18. 12:21
쫑내기

전 세계적으로 탄생하는 유니콘 기업의 수가 뚝 떨어짐


얼마나 경기가 어려워졌는지 알 수 있는 부분


고금리 고물가 경기둔화가 이어지는 어려운 환경에서 중간선거 이후 또 어떤 변화가 생길까.


역대급 어려운 시장이긴 하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주간 조회수 인기글

주간 추천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