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관련된 가벼운 잡담을 나눌 수 있어.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1개
  • 쓰기
  • 검색

🇯🇵일본 (일본 출입금지 구역)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미스터리

구리구리
9075 0 1

‘야와타노 야부시라즈’(八幡の藪知らず)는 일본 지바현 이치카와시 야와타의 지바가도(국도 14호선)에 있는 작은 숲이다.

 

옛부터 ‘절대 들어가면 안 되는 곳’으로 전해내려 온다. 발을 디디면 다시는 나올 수 없게 된다는 가미카쿠시 전승(傳承, 문화‧풍속‧제도 따위를 이어받아 계승함)으로 유명하다.

 

위치는 모토야와타 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떨어진 치바 가도(국도 14호선)를 따라 이치카와 시청 대각선 맞은편에 있다. 얼핏보면 도심지 한가운데 정사각형으로 덩그러니 놓여 있는 평범한 숲이다.

 

 

 

 

 

숲의 크기는 가로☓세로 18m 정도다. 방향감각을 잃을 정도로 넓은 숲이라고는 볼 수 없다. 근처 도로변에는 하치만 지명의 유래가 된 하치만 신사도 있다. 그 옆에는 ‘절대 들어가선 안 될 숲(八幡不知森)’이라고 기록된 안세이 4년(1857년)에 건립된 비석이 있다.

 

이 신전은 도로에서 숲속으로 살짝 들어간 위치에 있고, 신전 부지에 들어가서 참배만 하면 대부분의 경우 무사히 나올 수 있다.

 

 

 

 

 

 

 

 

 

 

 

 

숲 속 어딘가에 바닥을 알 수 없는 늪이나 함정 같은 것이 있어서, 빠지면 나올 수 없다는 설도 있다. 어쨌든 인근 사람들은 이 숲에 경외감을 갖고 있으며, 현재도 숲 주위에 울타리를 둘러쳐 안에 들어가는 것은 금기시된다.

 

 

 

 

 

 

이 숲에 발을 디디면 다시는 나올 수 없게 된다는 유래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다. 이와 관련한 문헌은 에도 시대부터 찾아 볼 수 있다. 왜 이 땅이 출입금지 구역이 된 것인지에 대해서도 명확한 이유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5E05F5A8-15A7-43F8-A05C-70CE6A63B0E8.jpeg (일본 출입금지구역)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미스터리
 

FFAF8640-5C6D-459A-9381-FCA1ED9E51BD.jpeg (일본 출입금지구역)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미스터리
 

A6A5EB74-F747-416E-9EA0-5DE1D8BB97DE.jpeg (일본 출입금지구역)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미스터리
 

이 사진은 2019년에 직접 치바현에 가서 찍은건데 

 

이때 당시에는 나무를 다 벌목해서 안이 다 보였음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

댓글 쓰기
1등 귀티모티 22.05.10. 20:36

보통 저런곳이 진짜인 경우는 거의 없지.

여전부터 내려오는 전승이라면

대체로 그 당시 저곳이 어떤 것을 숨긴 장소 또는 범죄현장, 불법적인 장소일 가능성이 크지.

또는 신사주변이라 신성시하기때문에 경외되다가 오랜시간을 거져 터부시됐었을 수도 있고.

 

예전 어떤 토픽에서 접한것처럼 저주받은집이라고 소문난 곳이 사실은 어떤 기업의 폐수처리를 위한 배관설치로 유독가스가 나와서 그 집에 살던 사람들이 변을 당했던 것처럼 그 당시 이해할 수 없는 자연현상-일본이기에 유황가스의 분출같은-이 일어났던 곳일지도 모르지.

0%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