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오사카] 맛집평가 (21) - 오사카 톤테끼

오우스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1. 가격 : 톤테끼세트(850엔/200g, 1,050엔/300g, 1,500엔/500g), 계란톤테끼세트(800엔/보통, 900엔/더블, 1,100엔/트러플), 햄버그 정식(780엔/880엔) 등

 

2. 지역/방문시점 : 일본 > 오사카 (2017년/4분기)

 

3. 개업년도 : 2009년

 

4. 시그니쳐메뉴 : 톤테끼세트


 

5. 특징 :

- 일본 우메다 부근을 중심으로 지점들이 분포하고 있는 '톤테끼(돼지고기 스테이크)' 식당입니다. 주로 회사원들이 많은 회사의 식당가에 지점들이 있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등의 장점으로 인해
 

특히 런치시간대에는 많은 대기줄이 있는 인기가 많은 가게입니다. 오사카에 총 5개의 지점이 있고, 5개의 지점을 모두 방문해봤는데 지점별로 맛의 차이는 크지 않았기 때문에 동선에 있는 곳을 방문해도 크게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 '톤테끼' 가 오사카에서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이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오사카의 향토요리가 아닌 바로 옆 미에현의 향토요리입니다.
 

실제로, '톤테끼' 를 처음 만든 가게가 미에현 요카이치시(四日市) 에 있으며, 이 가게를 만든 창업자 역시 요카이치시에 방문해 원조 가게에서 먹고 오사카에 돌아와서도 그 맛을 잊지 못해 자신이 직접 오사카에 개업한 것이라고 합니다.
 

- 음식의 시작이 미에현이기 때문에 재료도 가급적 미에현산을 원산지로 하여 미에현에서 먹는 그것과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도록 많은 연구를 한 듯 보입니다.실제로, 메인인 '톤테끼' 에 사용하고 있는 돼지고기는 "마츠자카톤(미에현산)"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톤테끼' 는 돼지고기의 목살을 두껍게 잘라 마늘과 돼지기름(라드) 를 이용해 구운 뒤 가게에서 만든 수제 소스를 부어서 완성하고 있습니다.
 

고기의 두께가 두껍기는 하지만 칼집을 내고 굽기 때문에 소스가 안쪽까지 적절하게 스며들어가 있었고, 우스터소스를 사용한 소스가 진한 색깔이라 소스를 부은 후에는 잘 알아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돼지고기는 많이 굽지 않고 거의 레어에 가깝게 나오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 세트를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밥은 오이타현에서 재배한 "히노히카리" 품종을 사용한 밥이라고 합니다.


 

6. 장점 :

- (언젠가 소개하겠지만) '톤테끼' 를 처음 만든 미에현의 원조 가게에서도 먹어봤는데 실제로 맛이 거의 유사할 정도로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 제공되는 양을 생각하면 가성비가 뛰어난 편입니다.


 

7. 단점 :

- '스테이크' 라는 이름이 붙어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소고기 스테이크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이와 비교하면 다소 퍽퍽한 느낌이 강합니다.

 

8. 평가 : ★★★☆☆

- ☆☆☆☆☆ : 돈을 지불한 것이 아까울 정도의 최악의 가게

- ★☆☆☆☆ : 약간의 신경쓰이는 점이나 찜찜한 부분이 생각나거나, 오래가는 가게.

- ★★☆☆☆ :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가게.

- ★★★☆☆ : 근처에 있다면 생각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가게.

- ★★★★☆ : 친구나 지인등에게 근처에 가게 되면 추천을 권할 수 있는 가게.

- ★★★★★ : 돈을 더 지불할 가치가 있는, 다시 꼭 방문하고 싶은 가게.

 

- 정확히는 별 3개에서 별 4개 사이가 적절한 것 같습니다. 오사카에 와서 한번 경험해보고 싶은 동행인이 있다면 한번은 먹어볼만한 음식이지만 가격대에 딱 맞는 느낌이지 가격대 이상의 무언가 대단한 것을 기대하고 가면 거꾸로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6
  • 멀밤마
    2021.10.10

    좋은 정보 고마워 브로~

    글에서 뭔가 전문가 느낌이 나 ㅎㅎ

    계속 좋은 글 써주면 감사히 볼게~

  • 데릭
    2021.10.10

    미슐랭 같은 느낌? ㅎㅎ 미식가 브로 인것 같아..

  • 도야지바
    2021.10.10

    3스타구나 이번엔 라드까지 써서 만드는구나 목살을 두껍게 자르면 부드럽진않겠네 ㅎㅎ

  • blueskykim
    2021.10.11

    톤테키라는 음식을 이 글을 통해 처음 접했네...

     

    어떤 맛일지 궁금하다... ^^

  • 철원신문
    2021.10.11

    음식 여행을 좋아하시는군요 브로

    멋있네요 너무 너무 좋네요

  • 도라에몽
    2021.10.18

    좋은 식당 잘봤어요 다음에 애인이랑 가보고싶은곳이네요 감사합니다

🔥 글쓰기 +60 / 댓글 +4 / 글추천 받음+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