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쓰기 +60(x4배) / 글추천 받음+6 (x2배) / 댓글 +4(x2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6개
  • 쓰기
  • 검색

🇯🇵일본 [후쿠오카] 맛집평가 (19) - 스미토라

오우스
2812 0 6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1. 가격 : 목살(210엔), 모래집(210엔), 간(210엔), 심장(172엔), 완자구이(307엔), 닭고기참깨무침(518엔) 등

 

2. 지역/방문시점 : 일본 > 후쿠오카 (2017년/2분기)

 

3. 개업년도 : 2001년(본점)

 

4. 시그니쳐메뉴 : 완자구이

 

5. 특징 :

- 일본 후쿠오카 텐진에 본점을 두고 있는 후쿠오카의 로컬 야키토리 전문점입니다. 도쿄에 있는 한 곳을 제외한 다른 모든 지점도 큐슈에만 있으며, 1호점이자 본점은 후쿠오카 텐진 근처에 위치해 있(지만 텐진역에서는 도보로 조금 이동해야 합)니다.
 

- 본점을 이끌어가는 주인은 "요코오 카즈마" 로 원래는 야키토리 가게가 아닌 쌀을 거래하는 '쌀 도매점' 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의 야키토리 가게를 개업하게 되었고, 지금은 처음 운영하던 '쌀도매' 는 하지 않고 야키토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컨셉의 이자카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 가게의 가장 큰 특징은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닭의 품종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직접 길러 처리, 가공까지 모두 담당해 음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붙인 이름은 "미츠세도리(사가현산)" 으로 약 7년간 연구한 끝에 개발한 품종이라고 합니다.닭을 기르고 있는 양계장도 이자카야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사료도 자체개발한 것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야키토리를 운영하기 이전 '쌀 도매상' 으로 일했기 때문에 쌀의 퀄리티도 비교적 좋은 편입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쌀은 후쿠오카현에서 재배한 "유메츠쿠시" 품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채소를 포함한 곁들임 메뉴에 사용하는 재료들도 '감자(나가사키현 운젠산)', '표고버섯(쿠마모토현 마시키마치산)', '유자(오이타현산)', '샛줄멸(가고시마현산)' 등 큐슈지방을 원산지로 하고 있으며, 소금은 오키나와현 아구니섬의 천연소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꼭 이 이름의 야키토리 가게가 아니더라도 이곳에서 수행을 하고 독립한 가게들도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영향력이 큰 편입니다.


 

6. 장점 :

- 가게의 분위기도 깔끔한 편인데다가 제일 중요한 음식의 퀄리티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육즙이 살아있는 닭고기를 포함하여 사이드메뉴로 나오는 음식들 역시 충실히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본점을 포함해 후쿠오카의 여러 지점, 사가현의 지점까지 방문해봤는데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7. 단점 :

- 일반적인 야키토리 가게들과 비교하면 꼬치의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8. 평가 : ★★★★☆

- ☆☆☆☆☆ : 돈을 지불한 것이 아까울 정도의 최악의 가게

- ★☆☆☆☆ : 약간의 신경쓰이는 점이나 찜찜한 부분이 생각나거나, 오래가는 가게.

- ★★☆☆☆ :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가게.

- ★★★☆☆ : 근처에 있다면 생각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가

- ★★★★☆ : 친구나 지인등에게 근처에 가게 되면 추천을 권할 수 있는 가게.

- ★★★★★ : 돈을 더 지불할 가치가 있는, 다시 꼭 방문하고 싶은 가게.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6

댓글 쓰기
1등 뽕스랄라 21.10.07. 01:12

으… 야심한 새벽에 맛난 사진을 보고 나네… 식욕이 ㅜ 암청 땡기네요 ㅠ

profile image
2등 선한망둥어 21.10.07. 15:03

와아~~ 별 4개짜리 올라왔네요~ 솔직히 저번에 봤던 별5개짤은 너무 넘사벽이었구~ 브로가 추천해주는것중 별 4개짜리만 코스로 잡아도 주변사람들한테 인정받을꺼 같아요~

profile image
3등 blueskykim 21.10.08. 07:37

오늘의 꼬치집은 별이 4개...!!! 

profile image
톰하디 21.10.09. 16:58

별 4개짜리면 여행가면 무조건 가봐야겠는데 사진에 함박스테키같은거 맛있어보인다 첫짤에 수박같은 과일? 그건뭐지 ㅎㅎ 암튼 좋은정보고마워브로

profile image
재연배우 21.11.20. 13:30

오 브로 글에서 잘 안나오는

별4개짜리 음식점이구만

꼭 메모하고 가보도록할거 ㅎ

망고망고 21.11.22. 20:56

별 4개정도면 꼭 가봐야겠다. 정말 고마워 브로 좋은정보 ㅎㅎ

나도 담에 가게되면 가봐야겠다.

0%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삭제

"[후쿠오카] 맛집평가 (19) - 스미토라"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