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7개
  • 쓰기
  • 검색

🇯🇵일본 [쿠마모토] 맛집평가 (14) - 카츠레츠테이

오우스
2921 1 7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1. 가격 : 상로스카츠(1,738엔/2,200엔), 히레카츠(1,650엔/2,200엔), 로스카츠덮밥(1,848엔), 히레카츠덮밥(1,595엔/1,780엔) 등

 

2. 지역/방문시점 : 일본 > 쿠마모토 (2017년/1분기, 2018년/4분기)

 

3. 개업년도 : 1975년(본점)

 

4. 시그니쳐메뉴 : 두꺼운 로스카츠, 두꺼운 히레카츠

 

5. 특징 :

- 일본 쿠마모토현을 대표하면서 동시에 일본을 대표하는 돈카츠 전문점 중 한 곳입니다. 본점은 쿠마모토 시내에 위치해 있으며, 미나미쿠마모토역 근처에 지점이 있습니다.

지점은 1991년에 개업하였고, 처음 설계부터 넓찍하게 지어졌기 때문에 크기가 굉장히 큰 편으로 대기줄이 있지만 거의 기다리는 시간 없이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본점도 관광객들과 겹치는 시간이 아니면 대기시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은 편이었습니다.
 

- 가게의 창업자는 "하야시 노리히코" 로 원래 보험회사에서 일을 하는 회사원이었는데, 일본에 돈카츠 열풍이 올 것을 예상하고 회사를 퇴직하고 나와 돈카츠를 배워 개업한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개업 이후에도 도쿄의 "돈카츠 산킨(1956년 개업)" 같은 유명한 돈카츠 가게에서 계속해서 수행을 하면서 가게를 발전시키려고 크게 노력한 것 같습니다.

현재는 아들인 "하야시 켄타로" 가 2대째 가게를 이어가고 있으며, 아들 역시 원래는 요식업에 흥미가 없이 항해학을 전공했으나 자신이 아니면 대를 이을 사람이 없어 전공을 포기하고 돈카츠 가게에서 수행을 한 뒤 현재 가게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들의 경우는 돈카츠 노포에서 수행을 한 것은 아니고 대형 돈카츠 프랜차이즈에서 수행하였는데 현재 가게의 시그니쳐 메뉴가 된 "두꺼운 로스/히레카츠" 가 아들이 개발한 메뉴라고 합니다.
 

-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요리의 전반은 요리를 하는 요리사 이외에는 외부누설이 금지되어 있는 부분이 매우 많았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돼지는 "롯파쿠쿠로부타(가고시마현산)" 의 흑돼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게의 자체적인 기준이 있어 이 기준을 통과한 돼지고기만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기준도 직접 음식을 다루는 사람 이외에는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 다른 가게에 비해 돈카츠가 매우 바삭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요리를 할때 3분간 돈카츠를 튀기고 그 뒤에 분무기로 한번 더 뿌려 축축하게 만든 뒤 다시 3분간 튀기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돈카츠를 만들때 사용하고 있는 기름은 가게에서 자체적으로 블렌딩해 만든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소스는 일본풍과 양식풍의 두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손님이 직접 테이블에 있는 깨를 빻아서 사용하는 것도 가게만의 특징이라고 생각됩니다.

 

6. 장점 :

┗미슐랭가이드2018 쿠마모토 특별판 (빕구르망) : 본점과 지점 모두 빕구르망을 획득하였습니다.
 

- 기름의 느끼함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면서 매우 바삭한 돈카츠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하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크게 물리는 부분 없이 계속해서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최근 트렌디한 두꺼운 돈카츠를 이전에 개발하여 판매하기 시작한 것등을 포함한 유행을 내다보는 능력이 부자 모두 매우 뛰어난 것 같습니다.

 

7. 단점 :

- 두께자체는 두툼한 형태의 돈카츠 이지만 최근 유행하는 돈카츠의 흐름과는 약간의 거리감이 있는 편입니다.

 

8. 평가 : ★★★★☆

- ☆☆☆☆☆ : 돈을 지불한 것이 아까울 정도의 최악의 가게.

- ★☆☆☆☆ : 약간의 신경쓰이는 점이나 찜찜한 부분이 생각나거나, 오래가는 가게.

- ★★☆☆☆ :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가게

- ★★★☆☆ : 근처에 있다면 생각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가게.

- ★★★★☆ : 친구나 지인등에게 근처에 가게 되면 추천을 권할 수 있는 가게.

- ★★★★★ : 돈을 더 지불할 가치가 있는, 다시 꼭 방문하고 싶은 가게.

 

- 정확히는 별 4개와 별 5개 사이인 4.5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가격대는 이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하지만 쿠마모토를 가게 됨은 물론 돈카츠를 좋아한다면 반드시 들러야 하는 곳이라고도 동시에 생각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쿠마모토를 12~13번 정도 다녀왔는데 거의 대부분의 목적이 이 돈카츠 가게를 방문하기 위해 다녀왔었습니다. 후쿠오카를 통해 신칸선을 타고 내려가서 돈카츠를 먹고 올라오는 당일치기도 여러번 했었는데 크게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선한망둥어 선한망둥어 Bro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7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선한망둥어 21.10.01. 21:05

쿠마모토를 가려고 했는데 일정상 못가봤거든요 ㅠㅠ 저걸 보니 그떄 왜 안가봤는지 많이 아쉽네요 ㅠㅠ 저길 가서 저걸 먹었어야했는데 ㅠ

2등 뽕스랄라 21.10.01. 21:09

와 돈까스 진짜 맛있겠어요… 꼭 한번 가서 먹고 싶네요 ㅠ

profile image
3등 데릭 21.10.01. 23:20

구마모토의 방문 목적이 저 돈카츠를 먹기 위함이라니.. 정말 맛집인가보네..

profile image
코맹이 21.10.02. 04:50

워우 ㅎㅎ 완전 전문적인 후기인데 브로? 혹시 여행사 관련 일하는걸까나 ㅎㅎ

나는 개인적으로 돈가스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중에 한명인데말야... 저런곳을 저렇게 소개를 하면 안갈 수가없어지잖아... 꼭 가봐야겠네 소개 고마워 브로 ㅎ

profile image
blueskykim 21.10.02. 08:46

돈가스 맛있어 보인다...

 

역시 돈가스의 원조는 일본인 듯! ^^

profile image
톰하디 21.10.10. 01:00

크 브로 12~13번을 방문했다니 대단하다 브로의 추천글 잘보고있어 별3개이상은 기회가 되면 믿고 먹어보려고! 이번추천글에서는 로스카츠덮밥을 먹어보고싶다!!

젤리 21.11.22. 16:55

느끼 하지 않으면서 바삭하게 튀겨낸것이라.. 침이 샘솓네요

0%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삭제

"[쿠마모토] 맛집평가 (14) - 카츠레츠..."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주간 조회수 인기글

주간 추천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