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서산에서 유명한 게국지백반집 진국집

profile
Madlee
체크사항 남자의 취향이 담긴 리뷰 
도시(City) 충청남도,서산시,읍내동 
여행 국가 대한민국 

브~~~하(브로들~~~하이라는 뜻!) 🤟
Madlee (매드리)야 😎


일을 끝마치고, 서산에서 뭐가 맛있나 찾아서 뒹굴뒹굴하는 찰라

같이 일하는 브로가 말하길


불고기집은 걸어서 20분 진국집은 걸어서 5분거리 

"어디로 갈래?"

마음속에서는 불고기집이 땡겼지만, 그날따라 더웠길래

"고기 지..ㅂ "을 말하려는데,

"참고로 진국집은 서산에만 있는 거야" 라고해서

진국집으로 가기로 했어.


게국지백반이라서, 뭔가 게가 나오는건가?

간장게장백반같은건가!? 생각을 하면서 걸어갔지



골목길 사이사이를 가로지르면서 가다보면


 


보신탕집이!!

보신탕도 안먹은지 오래되었네..아무튼 조금만 더 들어가면


 


토속 음식점 진국집이 짜잔!

겉모습은 매우...옛날 식당느낌

" 옛날 식당 너낌이다!"




나무 간판까지 완벽히 옛날 식당 너낌을 준다!

식당에 들어가기전에는 그냥 사람이 없을꺼 같았는데


 


역시 사람이 없었네 ㅎㅎ

이곳저곳 블로그 리뷰나, 구글 리뷰등을 보면 평이 매우 갈리는게 확실해.

나는 새로운 음식에 대한 도전은 언제나 환영이라서 이런 토속음식을 좋아하지!


 

 


자리에 앉으니까 티비에 나왔던 집이였더라고.

벽지와 액자마저...빈티지

뭔가 사인이 있지만, 누군지는 모르겠어


자리에 앉고나니까 

종업원분이 메뉴판을 가져다 주셨어


 


아앗..게국지는 내가 생각한 꽃게가 아니였구나!

아무튼 고기가 없으면 섭하니까

게국지 수육정식을 시켰어


조금 시간은 걸린듯하지만, 우리가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




게국지 수육백반 2인 세트


 


국이 4개에다가 밑반찬이 매우 많아!

반찬 한번씩만 집어먹어도 밥한공기가 뚝딱이지


 


주인아저씨가 가져다 주신 호박잎!

유일하게 호박잎만 계속 리필해서 먹었음 ㅎㅎ


 


호박잎에 수육을 싸서 먹어보세요~

냠냠




어느새 정신을 차리고 보니까 깨끗하게 비워져있는 음식들.


먹고나니까 주인아저씨가 들어오셔서 게국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더라고


 

이거때문에 그런듯


예전에 1박 2일에서도 게국지가 나왔는데, 사람들이 그걸보고 와서 그런지 게를 찾는다고;;

저거는 게국지라기보다, 서산에서는 꽃게탕이라고 불리운다고 하네




그리고는 이 종이도 보여주시더라고

게국지가 뭔지 정확하게 적혀있는 안내문.


간단히 말하면,

김장하고 남은 속재료와 배추, 무, 젓갈, 게 등등 한곳에 몰아서 넣고 발효시킨것.

게장처럼 게도 같이 넣어서 발효시켜서 국물맛이 시원하고 특유의 맛이 있음!


게국지를 먹어보고 처음드는 생각은...음..호불호가 확실히 갈릴수가 있겠다는거였음!

그래도 향토음식, 토속음식에 도전하는건 재미있고, 맛도 좋으니까ㅎㅎ


다음 토속음식은 어디일까나?

Profile
Madlee
다음 계급까지 22,876 남음
1,037,124 / 1,060,000
8%
한량 매드리(MAD_LEE)입니다."꿈은 모르겠고, 평생 놀고 먹고싶습니다!"
책 읽기,해외여행,남다른 개그코드,친구별로없음,헬스,맨몸운동
비타민,기타영양제 먹는거 좋아함, 누워있기도 좋아함
Wolf To The Moon🚀🌙🐺

활동내역

* 총 게시글 수 : 3982
* 총 댓글 수 : 32424
* 추천받은 게시글 개수 : 3366
* 추천받은 댓글 개수 : 8416
* 추천한 게시글수 : 17956
* 추천한 댓글수 : 5460

최근 글/댓글

* 최근 댓글

국제결혼이 쉽지만은 않지만, 지금의 한국여성을 경험한 한국 남자들은 해외로 눈을 돌리가 시작했지   한국여자에게 하는거 반만해도, 해외여자들은 사랑받는다 생각하니까!   그리고 자기 입맛대로 휘두르는게 아니라, 정말 존중해주니까!   점점 더 많은 남자들이 해외로 빠져나갈듯 !   그리고, 아마 페미들이 가만히 있지 않겠지 ㅋㅋ   아직도, 국제결혼이라고 하면 매매혼이라는 프레임을 만들고 있지..뭐 내 생각이지만 ㅎㅎ2022-10-06 나도 이뉴스 봤는데, 진짜...   죽을꺼면 혼자 죽어야지..왜 죄없는 아이들과 가족까지 데려가는지...2022-10-06 단기적으로 다이어트를 할꺼면 아예 탄수를 끊어도 괜찮아 브로!!   고지방 고단백 다이어트인데, 초반에는 장이 적응하느라, 설사도 하지만, 적응되면 아마 금방 살빠질꺼야!!   아니면, 운동 + 식단이지!   나는 계속해서 살찌우는 중이라서 ㅎㅎ 거울볼때마다...뱃살이 늘어나는게 보여서..ㅠㅠ2022-10-06 진짜 동남아는 과일천국이지...한국에서 과일 안먹는 나도 베트남가서 과일을 매일 먹었을정도니까   나는 노란 수박 하루에 한통씩 먹었었는데 ㅎㅎ   요즘에는 물가가 올라서...12,000원이면..뭐 살수있는 과일이 없지 한국에서는...   바나나도 4,000원인데...비싼 바나나는 1만원이 넘어가고...ㅠㅠ2022-10-06 진짜 건물 짓는놈이 ㅁㅊㄴ이거나 나쁜놈이거나 돈에 ㅁㅊㄴ일듯...   남들은 전혀 생각하지않는놈이지   공사할때 먼지도 그렇고, 소음같은건 진짜 사람 미치게 만들지.2022-10-06
울프코리아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4
  • 로건
    2022.09.02

    내공이 보통이 아닐 듯한 포스를 뿜어내는 노포식당인듯...

    집이랑 멀지만, 근처 지나가게 되면 한번 들러보고 싶네..

  • 로건
    Madlee
    작성자
    2022.09.02
    @로건 브로에게 보내는 답글

    노포!! 노포!! 좋지않아보이는 단어!!

     

    찾아보니까 일본에서 온 단어군...흠!!

     

    솔직히 호불호가 갈릴맛이야...맛을 보면 알게되지 ㅋㅋ

  • 닌자
    2022.09.02

    우리 이모들이 서산에 사셨었는데~ 나도 모르는게 너무 많네.

    게국지는 처음들어보는데 한번 먹어보고 싶네^^; 

  • 닌자
    Madlee
    작성자
    2022.09.03
    @닌자 브로에게 보내는 답글

    나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가본 서산이였지 ㅎㅎ

     

    게국지는 나도 처음먹어봤는데...ㅋㅋ

     

    먹어보면 어!? 이 맛은!? 하는 느낌이 팍! 들꺼야 ㅎㅎ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 글쓰기 +60(x4배) / 글추천 받음+6 (x2배) / 댓글 +4(x2배)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