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0개
  • 쓰기
  • 검색

5.18 유공자 명단은 공개 되었는가?

익명_Sexy늑대
24156 0 0

 

image.png.jpg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이 5.18민주화운동 유공자 명단을 공개해야 한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홍 당선인은 지난 21일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해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과 함께 '두 도시 이야기'라는 주제로 토론을 벌였다.

토론 과정에서 '만약 홍준표가 광주시장이라면'이라는 질문에 홍 당선인은 "광주의 가장 현대사의 자랑스러운 게 5.18민주화운동"이라며 "제가 광주시장이라면 민주화운동 유공자들 얼마나 자랑스럽냐. 명단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개해서 이렇게 자랑스러운 사람들이 역사에 있었다. 난 그걸 왜 공개 안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며 "그게 죄지은 일이 아니지 않느냐. 얼마나 자랑스러운 역사냐"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 유공자의 자녀들은 얼마나 자랑스러워 하겠느냐"며 "내가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을 한다면 그 명단공개를 하겠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러자 사회를 맡은 정준희 한양대학교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겸임교수가 "뭔가 좀 아리송하다"고 말했다.

이에 강기정 당선인은 "명단 공개는 법으로 통제하고 있는 거다"라며 홍 당선인의 발언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홍 당선인은 "법을 개정하면 된다. 민주당이 180석을 갖고 있는데"라며 재차 자신의 발언을 두둔했다.
 

=======================================

 

"5.18유공자 명단은 이미 1998년에 5.18기념문화센터 추모 공간을 조성하면서 다 공개됐어요. 5.18유공자 중에는 '홍준표' 이름을 가진 분도 계셨던 걸로 기억해요. 그런데도 자꾸 명단 공개를 이야기하면서 문제가 있는 것처럼 말한 거예요. 너무 억울하고 터무니없어요." 지난 22일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의 '5.18민주화운동 유공자 명단 공개' 발언을 접한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 황일봉 회장의 발언이다.

 

황 회장은 "대구시장 당선인이라는 사람이 참모, 보좌관들을 두고 5.18에 대해 검색 한 번 안 해본 것이냐"며 "대구시 행정을 책임질 홍 시장이 이 정도 밖에 안 되느냐.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 5.18유공자 명단 공개는 5.18을 폄하하는 사람들의 주장인데, 그만 좀 했으면 좋겠다. 5.18 역사를 좀 제대로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뭐가 맞는 건지 참 궁금하다.

 

5.18민주화운동은 우리나라의 민주화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사건이라고 생각을하고 있는데,

부적절하게 많은 사람이 헤택을 받고 있는거라면,

이것 또한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한다.

 

명단이 공개가 되었는데, 모르고 저 말을 했다면 레드준표가 틀린것이고,

아니라면, 우리의 세금이 이상한데 쓰이고 있었던거 같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개인적으로 이런말이 나왔다는건 뭔가 구린게 있다는 것으로 생각이 된다.

윗 글을 보면, 광주시장은 명단공개가 법으로 제재를 받고 있다고 하고,  

5.18민주화운동부상자회장은 이미 명단이 공개 되었다고 했으니 말이다.

 

세금으로 운영되는 많은 일들이 좀 투명하게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특히, 세금으로 이루어지는 많은 일들에 대해서는 국민의 "알 권리"가 분명히 존중받아야 한다. 

 

저런 일들을 보면 한숨이 푹푹 나온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