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3개
  • 쓰기
  • 검색

정보 ‘반값 할인’ 삼겹살 샀더니 밑에는 비계만 깔려 있네요

딸기쨈 딸기쨈
1398 1 3
금지 규정 네 정치&시사 글이 아닙니다

20230308221658234ufgb.jpg이미지 크게 보기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삼겹살데이(3월3일)를 맞아 판매한 한돈 삼겹살. 거의 대부분이 비곗덩어리다. 소비자 제보
“보이는 위쪽만 괜찮은 고기”
“눈속임이다” “너무 심해 충격”
인터넷에 사진 후기 속출
업체 “고객과 협의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사는 주부 박모씨(45)는 ‘삼겹살데이(3월3일)’를 맞아 쓱닷컴에서 한돈 돼지고기를 넉넉히 구입했다. 고물가 시대에 100g당 3500원이 넘던 한돈을 2000원대에 살 수 있었던 만큼 두 아들을 위해 1㎏짜리 삼겹살과 목살구이 등을 샀다.

하지만 불판을 달구고 구우려고 고기를 집은 순간 화가 치밀어올랐다. 박씨는 “삼겹살은 원래 비계 맛으로 먹는다고 하지만 절반 이상이 완전 기름 덩어리였다”며 “반값할인이라고 하는데 절반이 기름이니 정상가에 판 것이나 마찬가지 아니냐”라고 말했다.

고물가 시대 유통업계가 장바구니 가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삼겹살과 목살 등 한돈제품을 40~50%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행사를 펼쳤지만 대부분은 비계 덩어리여서 소비자를 우롱했다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국산 돼지고기 소비 진작을 위해 지정한 삼겹살데이 20주년인 해다.

8일 국내 유명 인터넷 게시판에는 삼겹살 비계 관련 글과 함께 인증 사진이 속속 올라왔다.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이마트에서 삼겹살을 구입해 펼쳐보니 80%가 비계였다”면서 “일부러 괜찮은 부분만 보이게 돌돌 말아놨다”고 밝히자 동조하는 비판 댓글이 이어졌다.

다른 인터넷 게시판에는 “롯데마트에서 온라인으로 한돈 삼겹살을 샀는데 커다란 비계 덩어리가 왔다. 온라인으로 주문하니 소비자를 우롱하는 것이냐”며 분통을 터뜨리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비계로) 프라이팬을 닦는 용도냐” “엄청난 양의 비계 덩어리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등의 댓글이 쏟아졌다.

홈플러스에서 평소 삼겹살 등을 자주 구입한다는 한 소비자는 “당일 배송으로 시켰는데 절반이 비계였다”며 “환불을 요구해야 할지, 버려야 할지, 김치찌개라도 끓여 먹을 수 있는지 기막히다”고 했다.

코스트코도 상황은 비슷했다. 1주일 전 코스트코에서 삼겹살을 구입했다는 지방의 한 소비자는 “비계가 별로 없는 것 같아서 사왔는데 밑에 깔려 있는 고기는 비계가 너무 심해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온라인몰 구매후기 역시 비슷했다. 쿠팡을 평소 자주 이용한다는 소비자는 “쿠팡에서 삼겹살을 구입했는데 정말 별로”라고 했다. “돼지고기 비계가 원래 이렇게 많은 게 정상인가요”라는 질문에는 “비계만 70%는 돼 보인다” “왜 몰래 밑에 비계를 까는 것인지 분노가 치밀어오른다”는 평가가 대다수였다.

대형마트들은 고객불만이 접수되면 해당 업체와 협의해 환불 또는 반품을 해주겠다는 입장이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비계와 고기의 비중이 얼마여야 한다고 정해져 있지 않다”며 “원칙적으로는 신선도 문제가 아닌 비계가 많다는 이유만으로 환불을 해주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고기를 구입할 때 밑부분에 먹지 못할 비계를 교묘히 숨기는 행태를 고쳐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경기 의정부시에 사는 정모씨(52)는 “대형마트에서 고기를 살 때 위쪽은 그럴듯하게 포장해놓고 그 아래에 비계를 깔아 눈속임을 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며 “이번에는 환불을 해주지만 추후에는 동일한 내용으로 보상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대기업 마트가 이래도 되는지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신고공유스크랩
로건 로건 Bro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3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나그네 23.03.09. 01:48

이건 좀 너무했네 선 씨게 넘었는데?

어딜봐서 삼겹살이지?그냥 비계잖아?

profile image
2등 로건 23.03.09. 14:53

이건 사기다!! 온갖 사기가 판을 치는 구만...

profile image
3등 그랜드슬래머 23.03.09. 20:29

와 이건 심하네

그래도 사람이 먹을 수 있는걸 팔아야지

비계덩어리를 파네

0%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