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1개
  • 쓰기
  • 검색

코인 비트코인 거래량 추월한 리플...전설적 트레이더 "XRP 3달러 돌파할 수도"

딸기쨈 딸기쨈
1210 3 1
게시판 운영규정 네 정치&시사 글이 아닙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리플이 공모 절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은 불법 증권이라고 판단하고 발행사 리플랩스와 최고경영자(SEC) 등을 상대로 2020년말 소송을 제기했다. 반면, 리플랩스는 리플이 증권이 아닌 상품이라고 주장해 왔다.

 

업계에서는 이 소송이 암호화폐의 증권성 여부를 따지는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그 결과는 암호화폐 전체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얘기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는 "리플 블록체인의 고유 디지털 자산인 XRP는 최근 '스피닝 탑'(spinning top) 패턴을 보였는데, 이는 단기적으로 반전이 임박했음을 나타낼 수 있다"며 "이는 2023년 리플에 대한 SEC의 소송이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XRP 가격이 크게 상승한 이후 나타난 현상으로, 많은 투자자는 이러한 급등을 리플에 대한 소송이 2023년에 마무리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 다른 암호화폐 매체 더크립토베이직도 "XRP의 최근 가격 상승은 일봉 차트에서 하락 쐐기형 패턴을 돌파한 데 따른 것이다. 이 차트 패턴을 돌파하면 시장이 패턴의 시작점까지 또는 적어도 90%까지 상승한 후 큰 가격 조정을 시작해 계속 상승하거나 방향이 바뀔 수 있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베테랑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는 XRP이 매우 희귀한 패턴인 '복합 지지선 바닥'(compound fulcrum bottom) 패턴을 충족할 경우 3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전설적인 트레이더 브랜트에 따르면 2018년 1월 4일 사상 최고치인 3.84달러 이후 리플은 하락세를 지속했다.

 

한편 더크립토베이직은 "한국 상위 암호화폐 거래소의 XRP 거래량이 최근 급증하고 있다. XRP는 현재 한국의 4대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비트코인(BTC)을 편안하게 추월하고 있다. 한국 트레이더들이 최근 랠리를 활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리플에 대한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XRP는 전날 10개월 만에 처음으로 많은 투자들이 탐내는 0.55달러 영역을 되찾았다. 0.579달러까지 치솟으며 최고치를 기록한 후 장애물에 부딪혔다. 리플은 현재 0.53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새로운 목표는 0.60달러 가격대를 회복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소송에서 지면 나락인가...

신고공유스크랩
톰하디 톰하디 Bro 포함 3명이 추천

댓글 1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톰하디 23.04.01. 15:22

리플도 참 예전업비트할때많이샀었지 ㅠ 많이 잃고^^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