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테라, 싱가포르에도 없었다...권도형 테라폼랩스 본사 직접 갔더니

profile
울심마
게시판 운영규정 해당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image.png.jpg


 

LUNA(테라)와 테라의 알고리듬 스테이블 코인 UST(테라USD)의 개발사 테라폼랩스의 싱가포르 본사로 찾아갔더니 '텅 빈' 사무실만 있었다.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를 비롯해, 모든 임직원의 행방이 묘연한 상황이다. 

 

23일 테라폼랩스의 등기상 본사 소재지인 싱가포르 구오코 타워(Guoco tower)를 직접 찾아갔다.

 

싱가포르 월리치 스트리트(Wallich St) 인근에 위치한 테라폼랩스 본사는 예상과 달랐다. 화려함까지는 기대하지 않았지만, 테라폼랩스를 알리는 로고나 문패는 찾아볼 수 없었다.

 

일반적으로 건물 입구에 들어서면 볼 수 있는 안내데스크의 층수별 안내 팻말과, 엘리베이터에서도 테라폼랩스의 흔적은 어디에도 없었다.

 

건물 관리자에게 "테라폼랩스 회사가 이 건물에 입주해있냐"라고 묻자 "그렇다"고 답했다.

건물 관리자에게 확인해 올라간 테라폼랩스 사무실은 문이 닫혀있는 상태로 오랫동안 이용하지 않은 모습이었다.

 

닫힌 유리문 사이로 보이는 테라폼랩스 사무실은 시멘트 바닥과 텅빈 수납장만이 있었다. 테라폼랩스 사무실이 위치해 있는 층에는 테라폼랩스를 제외한 총 3개의 사무실이 운영 중이었다.

 

테라폼랩스와 같은 층을 사용하는 직원에게 "테라폼랩스 직원을 본 적이 있냐"고 물어보니, 그는 "테라폼랩스 직원과 마주친 적이 없다"면서도 "테라폼랩스라는 곳이 입주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고 답했다.

 

권도형 대표는 21일 트위터에서 "서울에 위치한 테라폼랩스 본사를 지난해 5월4일, 부산 지사를 5월6일에 문을 닫았다"는 뉴스가 담긴 트윗과 함께 "이것에 대해 답해줄 수 있냐"는 트윗을 받았다.

 

이에 권도형 대표는 "나는 지난해 12월부터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있다. 이는 개인적인 결정으로, 오랜 기간을 계획했던 일이다"며 "여러 인터뷰 및 팟캐스트를 통해 싱가포르에서 지내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한 적이 있다"고 말혔다.

 

 

 

 

image.png.jpg

 

이어서 그는 "현재 테라폼랩스의 본사는 싱가포르에 있으며, 이제 테라폼랩스의 한국 지사는 없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권도형 대표가 말한 싱가포르 본사는 먼지가 쌓인 채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는 듯 텅 빈 사무실만 덩그러니 남아 있었다.

 

 

 

 

루나 2.0 어쩌구 하더니.. 잠적 엔딩인가 봅니다.. 그 동안 시간을 벌기 위한 쌩쑈(?)..?

루나까지 침몰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정말 믿을만한 프로젝트 찾기를 힘들죠.

 

울프코인은 1/100? 1/1000? 1/10000? 의 확률로 성공할 수 있는 믿을만한 프로젝트라고 봅니다. ㅎ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