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위믹스 P2E 게임으로 나오는 BTS 캐릭터..

주먹쥐
게시판 운영규정 해당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201040136

 

 

20220104_184411.png.jpg

 

전문이네요

 

 

 

방탄소년단(BTS)의 캐릭터 브랜드 '타이니탄'(TinyTAN)을 소재로 한 '플레이 투 언'(P2E) 게임이 나온다.

4일 <블로터> 취재 결과, NT게임즈가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타이니타운'(Tiny Town) 개발에 착수했다. 

 

타이니타운은 BTS의 타이니탄 IP를 활용한 모바일 SNG 형태로 개발중이다. 여기에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를 통해 온보딩돼 P2E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31일 NT게임즈는 위믹스를 통해 '갤럭시토네이도 on WEMIX'를 글로벌 출시하며 본격적인 P2E 게임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NT게임즈는 위메이드커넥트(구 플레로게임즈)의 관계사로, 향후 위믹스와 결합한 P2E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타이니타운도 P2E 게임 확대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현재 NT게임즈는 타이니타운 개발 인력을 충원하며 콘텐츠 개발속도를 높이고 있다. 타이니타운은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며, '캐주얼 힐링 게임'을 표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BTS와 관련 캐릭터 브랜드 IP가 P2E 게임과 결합할 경우 높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위믹스 기반의 '미르4 글로벌 버전'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높이고 있는 만큼 타이니탄 IP와의 결합은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NT게임즈 측은 <블로터>에 "현재 타이니타운을 개발중인 것은 맞다"면서도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인 만큼 출시일을 예상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현재 위믹스 상승추세 가는것 같긴 합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4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