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5개
  • 쓰기
  • 검색

코인 위클리 코인 '시바이누'

발롱블랑 발롱블랑
3262 2 5
게시판 운영규정 해당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밈(meme, 인터넷에서 패러디ㆍ재창작의 소재로 유행하는 이미지나 영상)을 기반으로 했거나 장난으로 만들어진 코인을 ‘밈 코인’으로 분류한다. 밈 코인의 원조, 혹은 대표주자는 도지코인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자주 언급하면서 화제가 됐다.
 
시비이누(SHIBA) 코인 역시 밈 코인의 일종이다. 하지만, 아류다. 지난해 8월 ‘료시’라고 알려진 익명의 인물이 도지코인의 마스코트인 ‘시바견(犬)’을 가져다 만든 이더리움 체인 기반(ERC-20) 코인이다(※도지코인은 자체 메인넷이 있다). 아류답게(?) 목표는 ‘도지코인 킬러’다. 그리고 진짜 도지코인을 잡았다. 10월31일 오후 4시 현재 시바이누의 시가총액은 약 360억달러로 코인 시가총액 9위를 기록하고 있다. 도지코인 시총은 355억달러로, 10위다. 시바이누 코인에 한 계단 못 미친다.
 

도지코인을 하드포크한 시바이누(SHIB) 코인은 최근 가격이 급등했다..[사진 코인베이스]

도지코인을 하드포크한 시바이누(SHIB) 코인은 최근 가격이 급등했다..[사진 코인베이스]

 
아류가 원조를 누른 건 순전히 최근 급상승세 덕분이다. 10월 초 0.00000724달러에 그쳤던 시바이누 가격은 28일 0.00008616달러까지 치솟았다. 한 달도 안돼 1000% 넘게 뛰었다. 10월28일 가격이 고점을 찍었을 때에는 폴카닷도 누르고 시총 8위 암호화폐 자리에 올랐다. 
 
하지만 최근 왜 가격이 오르는지 아무도 모른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대부분의 밈 코인 투자가 그렇듯 시바이누 가격 폭등의 이유가 뚜렷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최근 가격 급등의 이유로 3가지를 들기는 했지만 설명이 만족스럽지는 못하다. 그래도 이유를 찾자면, 먼저 미국 개인투자자들의 친구인 주식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에 시바이누가 거래 종목으로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이다.
 
로빈후드에서 거래를 지원한다면 투자자 저변이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확대되는 셈이다. 청원 사이트 ‘체인지’에는 시바이누를 상장시켜 달라는 청원이 올라와 36만여명의 서명을 확보했지만, 로빈후드는 공개적으로 시바이누 지원 여부에 대해 밝힌 바 없다.
 
둘째는 자체 NTF(시보시) 출시다. 최근 NFT 테마와 엮이면서 사람들이 시바이누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는 설명이다.
 
마지막으로는 올라서 오른다. FTX나 후오비글로벌 등 여러 거래소 내에서 SHIB 선물 미결제 약정이 증가하고 있다. 미결제 약정이 늘어난다는 건 어느 한쪽으로의 가격 흐름을 예상한다는 건데, 이 경우엔 상승 쪽에 베팅하는 물량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다. 이 포지션을 보고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한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가격은 더 오르게 된다.
 
역사적 저점(지난해 11월 28일)과 역사적 고점을 비교하면 상승률이 1억6000만%를 웃돈다. 단돈 1만원을 투자했어도 100억원대 부자가 됐을 지 모를 수익률이다. 그런데 아직 코인 개당 가격은 0.00006달러선이다. 투자하고 싶은 유혹을 느끼는 건 당연하다.
 
다만, 전문가들은 투자 전 위험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시바이누 코인의 발행량은 1000조개다. 글 서두에 밝힌 지갑의 주인공이 팔자고 물량을 내놓는 순간 가격이 급락할 수 있다. 곧, 졸업픽(더 이상 투자가 필요없을 정도의 수익을 달성하게 만들어준 특정 코인)이 될 수 있지만 인생 퇴학픽이 될 수도 있다.

 

기껏해야 시바견 주제에 저정도로 날아간다는데

시바견 한입거리인 우리 울프는 과연 얼마나 날아갈수 있으려나 기대되네^^

신고공유스크랩
NEO NEO Bro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5

댓글 쓰기
1등 best7 21.11.24. 22:27

이런 밈코인이 잘되는게 사실 아이러니지만 도지도 시바이누도 엄청난 업적을 이뤄냈지 ㅎㅎ 우리 울코도 가는거야~~

profile image
발롱블랑 작성자 21.11.25. 00:27
best7

우리 울코가 도지랑 시바이누랑 비교할만한 짬밥인가 싶어~!ㅋㅋ울코야 너는 날아가야지?

profile image
2등 인절미 21.11.24. 22:50

우리도 할 수 있다! 브로들! 시바이누 코인도 저런 엄청난 업적을 남겼는데 우리라고 못할까?

울프 코어팀이 매일 같이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고

우리 브로들도 활동 열심히 하고 꾸준히 추매 한다면 나중에 큰 보상으로 돌아오겠지!

 

profile image
발롱블랑 작성자 21.11.25. 00:27
인절미

어쩌다 보니 도지와 시바이누가 밈코인에선 메이저라고 보는게 맞는데 우리 울코가 못하란 법은 1도없지 암

profile image
인절미 21.12.03. 00:10
발롱블랑

메이저 코인되면 100달러 이상 가지 않을까? 시바이누 도지코인 따라잡으면 진짜 큰 파티 해도 되겠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