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0개
  • 쓰기
  • 검색

취업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

도르마무
6379 0 0
주의사항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1.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게임 업계 최악 크런치 2대장으로 불리우는

 

락스타, 너티독

 

락스타는 자사 크런치 문화를 제대로 다루지 않았기에 아쉽게도 자료가 없다

 

 

*크런치란?

 

신작 제작을 위해서 야근과 주말근무같이 강도 높은 마무리 작업하는 걸 의미함.
IT업계, 그 중에서도 본문의 락스타같이 게임산업에서 주로 나타나는 현상

 

 

2.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7주동안 퇴근도 못하고 갇혀서 24시간 크런치를 하다보니

 

넋이 나가버린 개발자

 

 

3.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크런치는 게임 제작의 일부이자, 인간의 본성"

 

크런치를 즐긴다는, 심지어 동지애를 느낀다는 아예 미쳐버린 개발자까지

 

 

4.pn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결국 회사 안에 있는 매트릭스에서 기절해버린 개발자

 

 

 

 

5.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게임 업계에서 진정한 의미의 최종판은 없다"

 

 

 

6.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아티스트는 자신의 작업물에 절대 만족할 수 없다

 

 

 

작업 시간을 수백년을 준다고 해도 고쳐야 할 결점은 수두룩하게 나온다

 

10년을 개발한 게임도 크런치는 해야한다"

 

 

 

7.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초보 개발자들은 이런 지옥의 24시간 크런치를 통해

 

"이제 다 된거겠지? ㅆㅂ..."라는 희미한 빛줄기를 가장 늦게 본다고 한다

 

 

8.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심지어 언론용 리뷰본을 배포하기 일주일 전에 이거 완전 ㅄ으로 만들었잖아!..

 

그럴땐 일주일의 크런치가 제 맛이다!"

 

 

9.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유일하게 게임에서 재밌는 그 5초를 수천 배로 늘릴 방법은 무엇인가?"

 

 

 

 

10.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얼마 전까지는 그냥 괜찮은 작품이었는데,

 

 

지금부터 5주간의 24시간 크런치를 통해 진짜 끝내주는 작품으로 만들 겁니다"

 

 

11.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그래서 크런치로 욕 존나 쳐먹어도 노빠꾸 소신있게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너티독'

 

 

14.pn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크런치고 나발이고 빨리 밥이나 쳐먹으러 가자는 닐 드럭만 센세..

 

그렇게 얻어낸...

 

 

12.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13.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올해의 게임상 수상 트로피들..

 

 

4.JPG 게임 업계 최악 너티독 크런치 수준.jpg
 

신기하게도 미국판 잡플래닛에서도 이러한 게임 업계 최악의 크런치 회사로 유명하지만

 

정작 실제 직원들이나 퇴직자들의 평가는 게임 업계 최상위권의 평가를 받고 있는

 

그야말로 극과 극을 달리고 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주간 조회수 인기글

주간 추천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