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6개
  • 쓰기
  • 검색

경제 트렌드 8월 18일 발표한 연준 의사록 요약

울뽕 울뽕
39195 2 6
게시판 운영규정 광고홍보 게시물이 아닙니다.


[연준 의사록] 



1. 시장은 연준이 매파적으로 행동 할 거라 생각했고, 연준이 인플레이션에 대응한 것에 대한 반응으로 보인다.


2. 거의 모든 시장참여자들이 이번에 75BP를 올리고 다음에 50BP를 올려야 된다고 생각했다.


3. 모든 위원들이 75BP에 만장일치로 투표했다.


4. 7월 미팅에서 GDP가 2분기 동안 하락한 것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고 그러나 여전히 실업률이 낮고 노동 공급이 적은 것이 계속되고있다고 이야기했다.

(응~ 경기침체아냐)

6월에도 CPI가 여전히 높게 나왔다. 


5. 그러나 연준은 언젠가는(미래에)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춰야 한다고 이야기를 했다.


6. 몇몇의 연준 위원들은 보다 필요한것 보다 더 많은 긴축을 해서 시장에 위험을 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7. 많은 위원들이 인플레이션이 나아지고 있다는 약간의 증거를 봤다.


8.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공급 부족과 에너지 공급의 부족으로 인한 유럽의 정치적인 상황으로 인한 압박이 존재하는 상황이다. 


9. 다만 최근 몇 주 동안 많은 제품들의 값이 내려오는 것이 보였다.

(7월 달 기준 이야기)


10. 그러나 6월 한정으로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게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11. 몇몇의 위원들은 지금의 금리가 인플레이션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적정 영역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

또한 반대로 몇몇의 위원들은 단기적으로 지금의 금리는 중립금리보다 낮을것으로 예상된다고 이야기 했다. 


12. 여전히 공급을 컨트롤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요를 조절하는 것은 여전히 인플레이션 조절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13. 여전히 회사들의 재정은 강한 모습을 보였다.


★★ ★ 14. 1월 달 이후로 오일과 자산 마켓에서 유동성이 줄어들고 있었다.

(연준이 원하고 바라는 이야기)


15. 연준의 예상에 의하면 GDP는 예상치보다 높게 나올 수 있고 그리고 실업률은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한다.


★ ★ ★ 16. PCE 인플레이션이 2022년에 4.8%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어 인플레이션은 4.0% 언저리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된다.


17. 다만 전쟁이나 전 세계적인 공급 부족의 영향으로 상방압력이 가해질 수 있으니 모든 멤버들이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18. 연준 위원들은 GDP가 다음 2분기 동안은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19. 가정들의 재정이 여전히 강하고 실업률이 낮았지만 소비자 지표들이 떨어지기 시작했으며 조심스러워지기 시작했다.


★★20. 연준 위원들은 부동산 관련 지표가 눈에띄게 하락했음을 관찰했다.

특히 주택담보 대출 이자율이 올라간 것의 영향으로 보인다.


21. 연준 위원들은 위의 주택 지표의 하락이 계속 될것으로 보인다라고 예측했다.


22. 현재 존재하는 유동성 공급이 부족한 상황은 전체적인 수요를 줄여서 노동의 수요까지도 줄여서 임금 상승을 막고 인플레이션이 2%에 고정되도록 도음이 될 것 이며 다만 실업률에관한 부분은 후행될 수 있다.


23. 여전히 공급 부족은 존재하나 이 문제가 나아지고 있다는 시그널이 적게나 나오고 있다는것을 인지했다.


★★★24 . 테라 뱅크런 사태가 다른 자산으로 확산되지않았지만 연준 위원들은 디지털 자산의 중요성과 성장이 다른 경제들과 연관성이 늘어나고 있음을 시사 했다.

그리고 이것에 대한 감시와 법안이 필요하다 라고 이야기했다.


신고공유스크랩
로건 로건 Bro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6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브라이언 22.08.18. 11:58

우와 지표 정리한거 잘 보고 있어. 연준의 발언 때문에 확 내려간거였구나. 어쩐지 아무 반응이 없다가 확 내려갔다고 생각했더니 ㅋ

profile image
울뽕 작성자 22.08.18. 12:37
브라이언

S&P500 지수에 대한 하락 베팅 증가

현재 금융시장 숏에 베팅한 물량이 워낙 많아서 한동안 숏커버링 물량으로 계속 죽일듯하네.


profile image
브라이언 22.08.18. 12:49
울뽕

안그래도 나도 수익 정리하고 다 숏에 들어가있긴 함 인버스에 잔뜻 태워놨음 ㅋㅋ

profile image
울뽕 작성자 22.08.18. 12:51
브라이언

9월부터는 연준 양적긴축 속도가 2배로 빨라지니 또 한번 충격파 오지 않을까 예상하는데 ㅎㅎ


profile image
울뽕 작성자 22.08.19. 20:05
브라이언

포지션 타이밍 기가 막히네

브로한테 좋은 소식이 있을듯

profile image
브라이언 22.08.19. 20:59
울뽕

오오 인버스 왠지 많이 오를 타이밍인것 같네. 나스닥 조정 받고 있고 코인은 지못미이긴 하지만 ㅎㅎ코인은 장기로 봐야지 ~~!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0%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